한국 도입 가능할까? '라인 택시' 日 도쿄 지역 한정 첫 서비스 시작

등록일 2015년01월07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라인은 6일, 라인 앱 상에서 택시를 부를 수 있는 택시 배차 서비스 '라인 택시(LINE TAXI)'를 도쿄 지역에 한정으로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라인 택시는 외부 앱의 추가 설치 없이, 라인 앱을 통해 택시를 부를 수 있는 택시 배차 서비스로 사용자는 라인 앱 상에서 GPS기능을 이용해 및 건물 정보를 입력하고 승차 위치를 지정하면,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택시를 잡기 어려운 시간대이거나 택시의 통행량이 적은 지역 등에서도 라인을 통해 쉽게 택시를 부를 수 있게 됐으며 또한 배차까지의 대기 시간의 기준이 라인 택시의 지도 상에 표시되어 보다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라인택시의 결제는 ‘라인 페이(LINE Pay)’를 통해 간편하게 진행되며 도쿄 지역의 라인 택시 서비스는 일본 교통 주식 회사가 보유한 약 3,340대와의 제휴를 통해 진행된다. 향후 일본 전역 서비스 시에는 일본 교통이 제휴하는 택시 사업자 129그룹이 보유하는 총 약 23,000대가 차례로 대상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라인은 빠른 시일 내로 일본 전역을 대상으로 한 라인 택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라인 및 라인 택시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인 공식 블로그(http://official-blog.line.me/ja/archives/20014564.ht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