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웨스턴디지털 자회사)는 PCIe SSD 제품인 플래시맥스 II(FlashMAX II)가 60이스트 테크놀로지(60East Technologies)社의 실시간 스트리밍 분석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AMPS(Advanced Messaging Processing System)에 적용될 수 있는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60이스트 테크놀로지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DB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 중 하나이다. 과거에는 구형 컴퓨터 시스템에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이 본래의 설계 의도에 따라 기능하거나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하는데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AMPS에 플래시맥스 II를 탑재한 결과, 별도의 인프라 확장 없이도 대용량 확보, 낮은 지연 속도 및 고성능 발현이 가능해, 금융 기관과 같이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산업군에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울리치 한센 HGST SSD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시간이 곧 수익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실시간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데이터 접근 시 처리 속도가 지연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후된 인프라의 성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갈구하고 있다”라며, “고성능 플래시맥스 II를 활용한 AMPS으로 기업은 실시간 데이터 접근 및 분석이 가능해 기업의 비즈니스 수익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HGST 플래시맥스 II는 550GB부터 4.8TB에 이르는 높은 용량과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 또 기존 제품 대비 절반 크기의 폼팩터에서 거의 모든 서버를 지원하는 호환성을 제공해, 기업들은 데이터 센터 확장 대신 기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제프리 M. 번바움 60이스트 테크놀로지스 공동창업자 겸 CEO는 “기업들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지연 없이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며, 매일 수십억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기업들은 엔드-투-엔드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면서도 대용량 트랜잭션을 지속적으로 처리하기를 원한다"라며, "AMPS는 차세대 스토리지 하드웨어의 한계를 뛰어넘어 처리 용량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으로 플래시맥스 II 탑재로 지연시간 최소화, 비용 절감, 고성능 및 고용량 등이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
플래시맥스 II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HGST 홈페이지(http://www.hgst.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AMPS에 대한 설명은 홈페이지(http://www.crankuptheamp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GST 플래시맥스 II가 적용된 AMPS 솔루션에 대한 백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HGS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및 #HGSTStorage, #LongLiveData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