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화이트데이 사탕 선물은 옛말, 화장품 향수 지갑 등의 선물이 대세

2015년03월05일 10시17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화이트데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주는 날이라 여겨져 왔지만 요즘에는 연인들이 서로 선물을 주고 받는 추세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가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판매된 화이트데이 관련 상품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 향수, 향초, 지갑 순으로 많이 판매됐고 여성이 구매한 매출액이 남성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같은 기간에 사탕, 초콜릿이 가장 많이 판매된 것과 달리 올해에는 화장품, 향수, 지갑, 액세서리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화이트데이는 사탕' 공식이 깨졌음을 보여줬다.

또 2030 여성의 화이트데이 상품 구매액이 2030 남성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나 요즘에는 화이트데이에 연인들이 서로 선물을 주고 받는 추세임을 나타냈다. 위메프 이소라 잡화MD는 "예전에는 사탕, 초콜릿을 주로 구매하던 남성들이 점차 상대방의 취향을 고려해서 실용적인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여성들은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반면 남성들은 전날 혹은 당일에 선물을 많이 구매하는 경향이 있어 화이트데이를 일주일 앞둔 지금은 여성들의 구매 비중이 더 높게 나타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프가 지난 2월 실시한 2014년에 받은 기념일 선물(20대 남녀 1천명 대상) 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남성들은 액세서리를 선물하고 싶지만 높은 가격에 부담감을 가진다고 응답한 바 있다. 위메프는 연인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인 남성들을 위해 ‘여심공략 프로젝트’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천연소가죽 가방을 최대 52% 할인된 3만7800원~6만9800원에 준비했다. 1부 다이아목걸이는 8만9천원~14만6천원, 14K 골드 팔찌는 2만9900원부터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내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스파패키지 커플스파, 롯데호텔 라세느 뷔페권,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Niantic '피크민 블룸' 전국 CU 매장 기간 ...
구루컴퍼니 콘텐츠 플랫폼 '보물섬' 비플페...
쿡앱스 하반기 글로벌 시장 공략할 신작 6...
컴투스 '서머너즈 워', 'TEKKEN8' 컬래버 ...
카카오게임즈 주요게임 3종, 서비스 기념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서울랩스, 원화 스테이블코인 'KWAN' 상표 출원으로 디지털 지역...
바이낸스 알파, 선물시장, 현물시장 상장 수순 밟나? 바이낸스, ...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첫 번째 AMA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