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www.nvidia.co.kr, 지사장 이용덕)가 지난해에 이어 PC방 6곳을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으로 새롭게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엔비디아는 국내 PC방과의 네트워크 및 협력 강화를 위해 PC방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의 지포스(GeForce) 확산과 함께 궁극적으로 PC방을 찾는 보다 더 많은 국내 게이머들에게 엔비디아 지포스만이 선사할 수 있는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하이엔드급의 지포스 GPU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PC방 시스템의 성능은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지난해 12월 수원 우만동에 위치한 수원 고릴라PC방을 제 1호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으로 선정한 데에 이어 올해에도 엔비디아는 최근 100여대의 PC를 하이엔드 지포스 GPU로 업그레이드 한 여섯 업체를 추가적으로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공식 인증 PC방으로 선정된 PC방은 서울 강서구 피씨베네, 인천 e스테이션, 아산 제닉스 아레나 아산용화점, 광주 아이리스 PC방, 대전 노블PC방, 대구 G PC방이다. PC방 매장 내 전체 PC에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970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다.
엔비디아의 맥스웰(Maxwell)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하이엔드 GPU인 지포스 GTX 970은 유례없이 뛰어난 성능, 놀라운 그래픽 효과, 이전 세대 대비 두 배 이상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등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많은 PC방에서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970을 선택하는 이유는 이용객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새롭게 출시되는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해 각 PC방의 구비사양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등 이용객들의 안목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피씨베네 이창호 사장은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970은 최근에 출시되는 고사양의 PC 게임들을 지원할 수 있는 최고 사양의 그래픽카드”라며 “지포스 GTX 970의 빠른 성능에 고객들도 만족하고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 제닉스 아레나 아산용화점 김서희 사장은 “게임을 좋아하는 이용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970뿐만 아니라 모니터, 키보드, SSD 등 주변환경도 최고 사양을 구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광주 아이리스 PC방 강호석 사장 또한 “새로이 업데이트 되는 게임 최신작을 따라잡기 위해서 가격 대비 성능과 전력효율이 높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 970의 선택은 필수” 라고 말했다.
게임에 최적화된 그래픽 구현도 점주들이 지포스 GTX 970을 선택한 이유다. 대구 G PC방 최지은 사장은 “성능을 차별화하면서 오랫동안 고성능의 사양을 유지할 수 있는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970이라고 생각한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대전 노블 PC방 윤성현 사장도 “그래픽 사양에서 타 PC방에 뒤지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지포스 GTX 970을 선택했다”며 “엔비디아 GPU의 높은 그래픽 성능은 이미 많은 이용객들이 만족해 하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 코리아에서는 최신 지포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로 PC방 전체 PC를 업그레이드 하는 PC방들 중 전체 PC 대 수, 월 평균 방문자 수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공식 PC방 인증을 부여한다. 관련 문의는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가능하다.
엔비디아 인증 PC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or_nvidia)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으로 선정된 사업장은 다음과 같다.
-수원 우만동 고릴라 PC 방
-광주광역시 광산구 운남동 아이리스PC방
-대구 달서구 상인동 G PC방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 PC베네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e스테이션 PC방
-대전시 중구 은행동 노블 PC방
-충남 아산 용화동 제닉스 아레나 아산용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