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스케치팝', 중국 1위 알파애니메이션에 이어 2위 캐릭터사 비바 계약 완료

등록일 2015년05월22일 10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는 중국의 인기 캐릭터사 알파애니메이션 및 비바와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2일 밝혔다.

중국 내 인기 캐릭터 '시양양'과 '비바'는 TV 방영 이후 10여년간 폭발적 인기를 얻었으며 지금까지도 중국 내 최고 애니메이션 1, 2위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와 알파애니메이션의 시양양 그리고 비바는 각 캐릭터를 활용한 스케치팝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소셜네트워크가 선보이는 '스케치팝'은 밑그림을 색칠한 뒤 앱을 통해 화면에 그림을 비추면 색칠한 그림 그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재현되는 3D 증강현실 앱으로, 앞서 출시된 ‘뽀로로 스케치팝’은 출시 한 달 만에 구글 플레이에서 20만 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박수왕 (주)소셜네트워크 대표는 “국내 애니메이션 1위 기업 아이코닉스와의 라이선스 계약 체결에 이어 중국 내 1, 2위 캐릭터 기업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소셜네트워크의 스케치팝은 중국시장 이외에도 국내에서는 뽀로로, 라바 등 다양한 캐릭터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시장 내에서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