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플레이스테이션2로 발매된 바닐라웨어의 액션RPG 명작 '오딘스피어'가 HD로 재탄생한다.
아틀러스와 바닐라웨어는 20일 '신본격 HD프로젝트 여름' 발표회를 통해 '오딘스피어'의 HD리마스터 버전을 플레이스테이션 3, 4, Vita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리온 대륙에서 막강한 힘을 자랑하던 마법대국 '발렌타인'은 마법의 결정인 용광로 '콜드론'의 힘을 원천으로 삼아 영화를 누리고 있었다. 하지만 하룻밤만에 그 번성했던 대국이 멸망하게 되고 주인이 없는 '콜드론'을 둘러싸고 주변국가들이 전쟁을 일으킨다. 전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데, 에리온 대륙에 전해지는 예언대로 세계는 과연 종말을 향해 가게 되는 걸까?
오딘스피어는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한 엘리온 대륙에서 활약하는 5명의 주인공들, 이들이 엮어 나가는 장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HD 리마스터 버전에는 오딘스피어 특유의 화려한 연출과 캐릭터의 움직임, 화면을 가득 채우는 아름다운 배경이 더욱 생생하게 구현되었다. 또한 플레이스테션2 버전보다 발전된 시스템, 보다 뛰어난 액션성과 속도감이 적용되어, 한 층 진화된 오딘스피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딘스피어 HD 리마스터 버전은 2016년 1월 14일 일본에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발표회에서 아틀러스와 바닐라웨어는 오는 9월 공개할 또 다른 프로젝트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짧은 영상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