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콘셉트 디자인 인력 발굴 위한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 개최

등록일 2015년07월29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광명시와 (주)영화대장간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판타지컨벤션협의회고 주관, 웨타워크숍,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이 후원하는 아시아 최초의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이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은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영상 매체는 물론 광고, 산업 디자인,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핵심 예술 콘셉트 디자인 인력을 후원하기 진행하는 행사로 오는 10월 22일 시상식을 진행하고 본선 진출작 100편은 수도권 유일의 동굴 테마파크 광명동굴에서 10월 17일부터 12월 27일까지 두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반지의 제왕', '킹콩', '호빗' 등을 제작한 웨타워크숍이 후원하는 세계 최초의 판타지 전문 공모전이다. 특히 최우수상 두 명은 뉴질랜드 웨타워크숍 인터십 기회를 제공해 관련 업무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학생 부문과 전문가 부문으로 나뉘며 일반인/학생 부문은 '옷장 속의 괴물 / 내 옷장에는 괴물이 산다. 이따금 방안을 어지럽히는 이 괴물은 어떻게 생겼을까?', 전문가 부문은 '지구의 거울 세계 / 우주인이 웜홀을 통해 지구와 닮은 세계에 도착. 지구와 같지만 조금씩 변형되어 있다. 이 세계는 어떻게 생겼을까?'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신만의 판타지 컨셉트를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온라인 접수(fantacon21@gmail.com)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fantacon.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광명시는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 개최를 기념해 오는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특별한 이벤트 및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