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와 (주)영화대장간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판타지컨벤션협의회고 주관, 웨타워크숍,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이 후원하는 아시아 최초의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이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은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영상 매체는 물론 광고, 산업 디자인,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핵심 예술 콘셉트 디자인 인력을 후원하기 진행하는 행사로 오는 10월 22일 시상식을 진행하고 본선 진출작 100편은 수도권 유일의 동굴 테마파크 광명동굴에서 10월 17일부터 12월 27일까지 두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반지의 제왕', '킹콩', '호빗' 등을 제작한 웨타워크숍이 후원하는 세계 최초의 판타지 전문 공모전이다. 특히 최우수상 두 명은 뉴질랜드 웨타워크숍 인터십 기회를 제공해 관련 업무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학생 부문과 전문가 부문으로 나뉘며 일반인/학생 부문은 '옷장 속의 괴물 / 내 옷장에는 괴물이 산다. 이따금 방안을 어지럽히는 이 괴물은 어떻게 생겼을까?', 전문가 부문은 '지구의 거울 세계 / 우주인이 웜홀을 통해 지구와 닮은 세계에 도착. 지구와 같지만 조금씩 변형되어 있다. 이 세계는 어떻게 생겼을까?'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신만의 판타지 컨셉트를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온라인 접수(fantacon21@gmail.com)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fantacon.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광명시는 '2015 광명 국제판타지콘셉트디자인 공모전' 개최를 기념해 오는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특별한 이벤트 및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