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는 시드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 – 라이징타이드(Sid Meier’s Civilization: Beyond Earth – Rising Tide)'의 디지털 예약 구매에 대한 세부사항을 14일 발표했다.
라이징 타이드(Rising Tide)는 2014년 출시된 턴 베이스 전략 게임인 문명: 비욘드어스의 확장팩을 디지털로 예약 구매하는 플레이어는 구매 금액에서 10%의 할인을 적용 받는다. 라이징 타이드는 아스피르 미디어(Aspyr Media)를 통해서 윈도우 PC는 물론 맥과 리눅스로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모든 플랫폼으로 2015년 10월 9일 전 세계적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라이징 타이드의 예약 구매 발표 기념으로 유저들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는 8월 17일까지 스팀(Steam)에서 문명: 비욘드 어스를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문명: 비욘드 어스 – 더 콜렉션'을 구매하는 이들은 ‘시드 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와 ‘엑소플래닛 맵 팩 팩(The Exoplanets Map Pack)’ 그리고 추후 출시될 확장팩인 ‘라이징 타이드’를 모두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기간 동안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서 추가적인 할인이 더해진 가격으로 게임이 판매될 예정이다.
엑소플래닛 맵 팩은 실제 외행성에서 영감을 받은 여섯 개의 커스텀 맵으로 이루어졌으며, 여섯 개의 행성은 다음과 같다.
• 케플러186에프 (Kepler 186f): 이 숲 행성은 지구와 같은 행성으로 가장 오래된 행성 중 하나이다.
• 리길 칸토리스 비비 (Rigil Khantoris Bb): 태양계에서 가장 가까운 별의 궤도로 이 건조한 대륙의 행성에 역사적인 기록이 잘 보존 되어있다.
• 타우 세티 디 (Tau Ceti d): 바다와 군도의 이 행성은 생물이 다양해 호황을 누리고 자원이 풍부하다.
• 뮤 아래 에프 (Mu Arae f): 약한 별 주위의 궤도의 조수에 잠겨, 북반구는 얼어 붙은 어둠 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반면,이 행성의 남반구는 해가 결코 뜨지 않는 몹시 더운 사막이다.
• 82 에리다니 이 (Eridani e): 물이 희귀한 외계 행성으로 지각의 힘에 의해 황폐화되었다.
• 에타 볼페큐레 비 (Eta Vulpeculae b): 알려지지 않은 지형을 가진 신비의 새로운 발견이다.
또한 스팀에서 주말 동안 무료 플레이에 참여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8월 17일 월요일 오후 1시(EDT)까지 문명:비욘드 어스 혹은 문명 비욘드 어스: 더 콜렉션을 10%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문명: 비욘드 어스의 확장팩 라이징 타이드에서 비욘드 어스의 세계는 행성 표면과 이를 가로지르는 해양들을 새로운 미개척지로 확장한다.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 “한 턴 더” 전진하는 플레이어에게 주어질 선택지와 외교 옵션도 더 늘어날 것이다.
새로운 수중 게임플레이는 식민지 개척을 위해 대양을 탐험하면서 극적으로 게임 공간을 확장하는 한편 강화된 외교 시스템은 AI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외교 상황에 영향을 주는 추가적인 변수를 제공하게 된다.
시드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와 시드마이어의 문명:비욘드 어스 – 라이징타이드는 ESRB E10+ 등급(10세 이상)을 받았다. 라이징 타이드는 윈도우 PC에서 이용가능하며 2015년 10월 9일에 출시된다. 해당 타이틀은 아스피르 미디어를 통해서 이번 가을 맥과 리눅스에도 발매된다.
시드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문명 홈페이지(www.civilization.com) 혹은 페이스북, 트위터와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맥과 리눅스 버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스피르 홈페이지(www.aspyr.com)를 방문하거나 아스피르 미디어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