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 엑스포 2015' 개막, 오전부터 건프라 마니아들 긴 줄 형성

등록일 2015년08월20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건프라 마니아들의 축제 '건프라 엑스포'가 8월 20일 개막했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건프라 엑스포는 20일부터 26일까지 1주일동안 열린다.

건프라 엑스포는 각종 건프라가 전시 및 판매되는 한편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 2015 한국 예선, 건프라 조립 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매년 건프라 마니아는 물론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 왔다.


'건프라'란 '건담'과 '프라모델'이 합쳐진 말로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모빌 슈트, 모빌 아머라 불리는 로보트와 전함 등을 입체화시킨 프라모델을 가리키는 말이다.

1980년 '1/144 건담' 이후 35년 동안 4억개가 넘는 건프라가 판매되었으며 일본을 넘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국내 건프라 관련 시장규모는 수백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프라 엑스포 2015가 개막한 20일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한정판 건프라를 구입하려는 건프라 마니아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긴 줄이 형성됐다.

수원에서 휴가를 내고 한정판 건프라를 사러왔다는 강모 씨는 "아침 일찍 도착했는데 이미 줄을 서있더라"며 "휴가를 내고 아침 일찍 오길 잘 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건프라 엑스포 현장에는 반다이남코코리아가 서비스하는 건담을 소재로 한 PC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되었으며,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건담 콘솔게임 시연대도 설치되어 관람객들을 유혹했다.

건담 관련 게임은 매년 꾸준히 출시되고 있으며 2015~2016년에도 신작 건담게임의 출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