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20대 여성이 가장 많이 사용, 베스킨라빈스 많이 먹는다

등록일 2015년09월15일 11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카카오페이'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주요 성과가 담긴 인포그래픽을 15일 공개했다.
 
이날 발표된 인포그래픽에 담긴 주요 수치로는 △가입고객 500만명 중 카드 등록률 99% △총 결제건수 1,000만건 △1회 최고 결제금액 7,571,600원 △제휴 체크카드 3개월만에 30만장 발급 등, 작년 9월 카카오페이 출시 후 고객과 함께 만들어온 의미있는 성과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중 가입고객수 500만명은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의 20%에 육박하는 수치로, 카카오페이가 제휴가맹점 확대,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고액결제 비밀번호 기능 도입, UI 개편 등 다방면으로 서비스 사용성 및 편의성을 키워온 결과라 볼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톡톡 튀는 디자인과 풍부한 고객 혜택을 바탕으로 타 제휴카드를 압도하는 발급수를 기록하며 단 3개월만에 인기 금융 상품으로 떠올랐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기존•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돌잡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돌잔치에 걸맞게 애플워치, 항공권 등 풍성한 경품을 통해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신규 가입자는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페이 회원가입 후 발송된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바로 ‘돌잡이’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가입자는 15일 오후 발송되는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참여 가능하다. ‘돌잡이’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100% 증정된다.
 
또한 지난 7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HAPPY BIRTHPAY’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페이 첫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1,000원 즉시 할인, 카드사별 30%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20일까지 제공한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카카오페이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인포그래픽 및 ‘돌잡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의 1년은 카카오페이를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합 결제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가는 기간이 될 것이며 고객 니즈에 맞춰 멤버십, 공과금 납부, 자동결제 등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플랫폼 확장의 첫발로 지난 9월 2일 하나의 바코드로 다양한 제휴사 포인트 적립/관리 및 쿠폰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페이 '멤버십' 기능을 추가했다. '멤버십'은 현재 아모레퍼시픽, CU, S-Oil, 현대오일뱅크, 하나투어 마일리지클럽 등 총 5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확대를 추진 중에 있다.
 
9월 초 기준 카카오페이 총 가입자수는 500만명, 총 가맹점수는 270여개이며 카카오페이 출시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에 포함된 상세 내용은 다음카카오 블로그(http://blog.daumkakao.co.kr/4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