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전화회의를 위한 새로운 스피커폰 '스픽(SPEAK) 810' 출시

등록일 2015년10월06일 10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오디오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업체인 자브라(지사장 이근행 www.jabra.co.kr)는 6일, 자사의 회의용 스피커폰인 스픽(SPEAK) 시리즈의 최신 버전 ‘스픽 810(SPEAK 8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자브라 스픽 810은 연결 과정의 문제, 플랫폼과의 호환성, 낮은 통화 품질 등 업무 생산성을 방해하는 기술적인 문제를 극복함과 동시에 다수 참여자의 효과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자브라 스픽 810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을 지원하고 높은 통화 품질과 간편한 사용 방식을 바탕으로 최초로 대규모 미팅 및 회의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성능의 스피커폰으로 기존의 소형 디자인으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는 스픽 410과 510에 더불어 추가된 강력한 제품이다. 자브라 스픽 810은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하는 등 높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모든 종류의 스마트 기기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밀접한 통합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얼 패드를 제거하여 기존의 하드웨어적인 접근 방식의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방식을 적용했다.

자브라 스픽 810은 최근의 지식노동자를 위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효과적인 협업과 기술 도입에 따른 문제점을 극복하고 간편한 사용으로 향상된 전화회의를 제공한다. 블루투스(Bluetooth) 지원과 PC 연결을 위한 통합 USB 케이블,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 연결을 위한 3.5mm 표준 헤드폰 단자를 지원하는 등 높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어떠한 장소도 전화회의가 가능한 생산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이와 더불어 모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통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IP 엔드포인트가 필요하지 않으며, USB 충전단자를 통해 전화회의 중에도 사용 중인 태블릿PC 및 각종 모바일 기기를 충전하며 사용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 사업부 총괄 지오반니 메즈게츠(Giovanni Mezgec)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자브라의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다”며, “자브라 스픽 810는 이러한 협업의 결과를 보여주는 우수한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전화회의를 진행하는 데 있어 세 번 중 한번은 연결 방식이나 스피커폰의 문제로 회의 접속의 지연을 경험한 적이 있고 전화회의 전체 시간 중 약 15%의 시간은 접속을 시도하는 것에만 소요되었다고 조사되었다. 또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로는 통화 품질의 저하로 밝혀졌다.

자브라 스픽 810은 기업용 오디오 솔루션 시장에 대한 자브라의 높은 기술력과 더불어 청음과 관련된 자브라의 헬스케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지능화 오디오 솔루션이다. 15명 이상의 직원이 최대 100 제곱미터(m2) 크기의 회의실에서도 사용 가능한 강력한 제품이며, 특히 원하지 않는 배경 소음은 제거하여 선명한 통화 음질을 제공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에 기반한 강력한 스피커와 더불어 업계 최초로 자브라에서 개발한 지능형 지향성 마이크인 줌톡 TM (ZoomTalk TM)을 탑재했다. 줌톡은 배경 소음은 차단하고 사람의 목소리만 집중하여 전달하여 보다 선명한 통화 음질을 통해 생산적인 전화회의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스픽 810은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부문에 있어 사업 투자를 극대화하는 제품이다. 점차 늘어나는 모빌리티 환경에 대해 더 많은 조직에서 협업과 관련 사업 지원을 강화하고자 UC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스픽 810 이야말로 사업을 확대하고 투자에 대한 빠른 성과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UC 제품이다.

자브라 코리아의 이근행 지사장은 “최근 기업에서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 환경과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 결과 사무실 환경은 점차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다양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기술 도입도 늘고 있다”며, “최근 업무 방식은 업무 환경, 분야 및 시간을 막론하고 유연한 업무를 가능하게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와 더불어 생산성 또한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협업과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자브라는 최근 업무 환경에서 보다 간편한 협업을 지원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스피커폰 시장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시장 분석 기관에 따르면 테이블톱(Table-top) USB 스피커폰 시장은 향후 폭발적인 성장을 가져올 시장으로 전망되며 자브라는 해당 시장에서 스픽 제품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자브라는 현재 자사의 스픽 제품에 대해 약 100만 개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근행 지사장은, “자브라는 오디오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과 최근 업무 환경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기에 이를 반영한 자브라 스픽 제품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자브라는 협업과 함께 집중력 향상을 돕고 언제 어디서든 효과적인 생산성을 위한 회의가 가능한 향상된 오디오 솔루션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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