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넥슨, '카트 리그 버닝타임' 27일 결승전 실시… '알스타즈' vs '그리핀' 대결

2016년02월26일 15시2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주)넥슨(대표 박지원)은 오는 27일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이하 버닝타임)'의 결승전을 실시한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유베이스-알스타즈'와 '예일모터스&그리핀'이 우승컵을 놓고 마지막 경합을 벌인다. 경기 방식은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세트 스코어 동점 시 1대1 단판 승부로 에이스 결정전을 벌인다.
 
'버닝타임'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는 유영혁 소속의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첫 경기부터 문호준의 '알앤더스'를 만나 패하며 난항을 겪었다. 그러나 패자전을 통해 기사회생하고, 다시 만난 '알앤더스'와 '쏠라이트-인디고'를 연이어 제압하며 최종 결승까지 올랐다. 지난 시즌 문호준을 상대로 우승을 차지하며 신황제로 등극한 유영혁이 2연패를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베이스-알스타즈'에 맞설 '예일모터스&그리핀'은 이번 시즌 완벽한 팀워크를 선보이며 당당히 결승에 진출했다. 스피드전에서 막강한 실력을 갖춘 박건웅과 문민기, 오랜 공백 기간을 깨고 복귀해 아이템전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내고 있는 김선일 등이 기량을 맘껏 발휘하며 최상의 경기를 보여줬다.
 
현재 결승전의 사전 승부 예측 유저 투표에서는 '유베이스-알스타즈'가 94%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으나, '예일모터스&그리핀'이 예상을 뒤엎는 반전 드라마를 만들어낼지 주목되고 있다.
 
이번 '버닝타임' 시즌 최종 우승팀에게는 3,2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버닝타임'의 결승전은 오는 27일 18시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스포티비 게임즈'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내 미디어 센터(http://kart.nexon.com/Events/2015/LeagueBurning/Media.aspx)를 통해 생중계 된다.
 
'버닝타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http://kart.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칸디나비아와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진 특...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