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코치, LoL 프로게임단 'Ever8 Winners'와 e스포츠 교육 진행

등록일 2016년03월03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코치가 지난 29일 Ever8 Winners(이하 에버8)과 e스포츠교육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2달 전부터 에버8과 게임코치는 프로게이머가 은퇴 후에도 지속적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왔고, 이번 MOU를 통해 이에 대한 방안을 실행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코치는 1년 전부터 e스포츠 강의콘텐츠 제작 및 e스포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이를 구성하는 현직 프로게이머의 수가 많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MOU로 인해 에버8의 프로게이머가 e스포츠교육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더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에버8은 프로게이머가 은퇴한 이후에도 강사로 활동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선수들의 장기적인 삶까지 함께 계획할 수 있게 된다.

게임코치 대표는 “프로게이머가 은퇴 후에도 경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e스포츠 강사, 감독관, 사회자 등 다양한 직종이 생겨나야 하며, 게임산업에 대한 체계적 교육시스템,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 교육 교재 출판, 전문 e스포츠강사 육성프로그램, 인증제도 등 사회적으로 다양한 제도가 생겨야 한다"라고 밝혔다.

에버8은 최근 LoL 챌린저스 코리아 팀 Ever8 Winners을 창단해 호텔 내 연습실과 숙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코치는 1년간 게임 온/오프라인강의, 프로게이머 육성아카데미를 진행해온 게임 교육 서비스 업체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