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흥행 돌풍, 언제까지 이어질까? '아이러브니키'도 큰 폭 상승

등록일 2017년01월02일 1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서도 여전히 '리니지 형제'의 강세가 뚜렷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직후 1위에 올라선 후 현재까지 양대 앱 마켓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순위가 다소 하락했으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유지하며 매출 최상위권에 올라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1월 첫째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에서는 '리니지 형제'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러브니키'가 지난 주 24위에서 이번 주 5위로 무려 19계단이나 상승하며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아이러브니키'는 지난 12월 28일 실시한 업데이트 이후 일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4개월 만에 '비밀상점'에 신규 의상 '운명의 비밀'이 추가됐으며, 이와 함께 게임의 메인 콘텐츠인 '여정'의 신규 11챕터도 업데이트됐다. 이를 통해 '유화가', '마닐라의 해적'등 세트의상 19종을 포함한 330종의 신규 의상이 추가됐다.


파티게임즈는 오는 15일까지 '운명의 비밀' 의상을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늘(1일)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플라워타임 세트 의상'을 지급하고 1월 4일까지 공식카페의 새해 덕담 게시글이 2,017개를 돌파하면 신규 한복세트인 '꽃가람 세트의상'도 지급한다.


'클래시 로얄'이 신규 카드 '일렉트로 마법사'를 선보이며 지난 주 5위에서 이번 주 3위로 2계단 상승해 매출 최상위권에 안착했으며, 기존 매출 순위 강자였던 '세븐나이츠'는 '아이러브니키'와 '클래시로얄'의 선전으로 지난 주 4위에서 이번 주 6위로 밀려나고 말았지만 10위권 수성에는 성공해 다시 TOP 3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또한, 넥슨이 일본 게임 개발사 코에이의 명작 SRPG '삼국지 조조전'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이 오랜만에 18위를 차지하며 2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은 지난 12월 15일에 업데이트한 신규 콘텐츠 '섬멸전'과 함께, 이와 연계되는 이벤트 '점령하고, 또 점령하라!'를 선보이며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더불어 유저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개발팀 코멘트를 공지하며 유저들과의 소통 또한 잊지 않았다.


한편, 에픽 워(Epic War)의 모바일 MMO 타워디펜스 게임 '모바일 스트라이크'가 지난 주 14위에서 6계단 상승한 8위를 차지, 10위권 진입에 성공했으며,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12월 넷째 주 21위를 차지했던 '크루세이더 퀘스트'도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연말연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번 주 2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에서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리니지2 레볼루션'이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가운데,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이번 주 2위를 차지하며 '리니지2 레볼루션'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지난 20일 '원피스 극장판 필름 Z'의 어려진 나미와 로빈이 등장하는 스페셜 던전 '로빈과 나미의 비밀 잠입수사' 던전을 선보였다. '원피스 극장판 필름 Z'의 악역 '아인'은 '뒤로뒤로 열매' 능력을 통해 12년 전 모습으로 되돌아가게 할 수 있으며, 해당 능력으로 어려진 '나미'와 '로빈', '쵸파'가 이번 스페셜 던전에 등장하게 된다.


한동안 매출 최상위권을 지키며 '리니지' IP의 흥행을 견인했던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지난주 4위에서 이번 주 7위로 3계단 하락했지만 10위권 수성에는 성공해 반등을 노리고 있으며, 지난 주 8위를 기록했던 '데스티니 차일드'는 이번 주 2계단 상승한 6위에 이름을 올려 다시 한번 매출순위 최상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여정' 11챕터 업데이트와 각종 이벤트를 통해 가파른 상승세를 탄 '아이러브니키'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8위를 차지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10위권 진입에 성공했으며,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21위를 기록한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앱스토어에서도 18위에 이름을 올리며 매출순위 상위권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 주 23위를 기록했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UM for Kakao' (이하 KOF98UM)가 이번 주 9위를 차지하며 1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KOF98UM'은 오늘(1일)부터 오는 3일까지 'KOF' 시리즈의 유명 보스 캐릭터 '이그니스' 캐릭터의 한정 뽑기 상품을 선보였으며, 소액 충전 이벤트와 더불어 크리스마스 스킨을 한정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대축제 이벤트', '카카오 게임샵 연말연시 캐시백 이벤트', '격투가 클론전' 등 각종 이벤트를 다수 진행하며 이번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꼬르(ekkorr)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오늘도 환생: 차원의 기사단'이 이번 주 17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오늘도 환생: 차원의 기사단'은 유저가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아이들'(Idle) 장르를 표방하는 모바일 RPG로, 핵심 시스템인 '환생'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 수 천 단계의 던전을 돌파하는 재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저간의 PVP 콘텐츠인 '무한 랭킹전'과 '일일 랭킹전', 200대 200의 대규모 전투 '길드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무장하고 있다.

오랜 만에 색다른 장르의 게임이 매출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만큼, 이후 '오늘도 환생'이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