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넥슨 '피파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1' 김정민과 강성훈의 결승전 리벤지 매치 성사

2017년07월14일 12시3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주)넥슨(대표 박지원)이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의 e스포츠 대회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1(이하 챔피언십)' 결승전이 15일 개최된다.

결승전에서는 뛰어난 기량을 바탕으로 '챔피언십' 양대 산맥을 구축하고 있는 김정민과 강성훈이 맞대결을 펼친다. '스승과 제자'로 불릴 정도로 인연이 깊은 두 선수는 역대 전적 2대2로 팽팽히 맞서고 있다. 지난해 치러진 '챔피언십 2016 시즌2' 8강 승자전과 결승전에서는 김정민이, 'EA 챔피언스컵 2016 윈터' 결승전과 이번 '챔피언십' 8강 승자전에서는 강성훈이 각각 승리했다.

'챔피언십'에서 두 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김정민은 노련한 경기 운영과 화려한 개인기를 자랑한다. 특히, 지난 시즌 결승전에서는 강성훈을 상대로 침착한 연계 플레이와 50퍼센트에 가까운 골 결정력을 선보이며 완승을 거둔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EA 챔피언스컵 2016 윈터' 우승의 주역 강성훈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골문 구석을 노리는 정확한 슈팅과 위협적인 크로스 등을 바탕으로 올 시즌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세를 몰아 김정민을 꺾고 첫 '챔피언십' 우승을 달성하겠다는 각오다.

결승 진출에 성공하며 'EA 챔피언스컵 2017 서머' 출전권을 확보한 두 선수는 우승 트로피를 놓고 5판 3선승제 방식의 맞대결을 펼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0만 원을,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3,0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한편 '챔피언십' 결승전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넥슨아레나'에서 개최되며, 'EA SPORTS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와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 '스포티비게임즈', '네이버 e스포츠 섹션'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챔피언십' 결승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A SPORTS FIFA 온라인 3'는 인기 글로벌 스포츠게임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이다. 차세대 기술력을 도입해 한층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비주얼과 물리효과를 선보이며,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의 명성을 이어, 전 세계 48개국 대표팀과 36개 리그에 소속된 607팀 19,001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 및 최신 라인업 정보를 제공한다.

스칸디나비아와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진 특...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