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폴, 올해 말 북미와 한국서 동시 서비스 예정

등록일 2011년07월22일 18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전 세계 유저들이 모두 '파이어폴'의 재미를 공감할 수 있도록 추후 정식 발표 후엔 모두가 게임 클라이언트를 무료로 제공받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레트5코리아는 금일(22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컨퍼런스룸에서 '2011 파이어폴 인비테이셔널 파티'를 개최했다. 금일 행사에서는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파이어폴'의 최신 체험판 시연을 비롯해 '파이어폴'의 개발이 현재 어느 단계까지 와 있으며 향후 어떤 방향으로 개발이 될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우영 레드5 코리아 지사장

이우영 레드5 코리아 지사장은 시작에 앞서 "최초로 공개되는 파이어폴 행사에 참여해주어 감사하다"며 "금일 공개되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제임스맥컬리 레드5 스튜디오 부사장

자리를 함께한 제임스맥컬리 부사장 역시 한국어로 인사하며 한국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와 함께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의 유저들이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레드5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파이어폴'은, 팀 기반 온라인 액션 슈팅 게임이다. 유저는 에너지원인 크리스타이트에 의해 촉발된 멜딩과 쵸즌 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살아남아야 한다. 2233년의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했으며 오픈월드에서 수백명의 유저와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유저들과의 협력플레이를 요구하지만 e스포츠를 겨냥한 대전모드도 공개되었다. 유저들은 원하는 로고와 이름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군대를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유저와의 실력을 겨룰 수 있다. 게임 내에선 이를 지원할 리더보드와 같은 별도의 게임시스템이 존재하며 다른 유저의 경기진행을 볼 수 있는 관전모드 역시 지원이 된다.

유저들의 직업은 '배틀 프레임'으로 구분된다. 유저가 착용하는 장비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전투 직종이 다르게 변한다. 현재까지 공개된 '배틀 프레임'은 아군을 보조하는 '메딕'과 전방에서 공격하는 '어썰트', 후방 지원 캐릭터인 '리콘'이다.

금일 발표에서 제임스맥컬리 부사장은 '파이어폴'의 서비스 형태에 대해 "기본적인 플레이는 모두 무료로 지급되는 부분유료화 형태를 취하게 될 것"이라 밝히며 당초 논란이 되었던 서비스 방식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 다음은 '파이어폴'과 관련된 인터뷰 전문이다.


서비스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북미에서 올해 말 출시 예정이며 한국 역시 북미와 유럽과 동시에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파이어폴의 제작비는 어떻게 되는가? 또 게임을 만들 때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개발비에 대한 부분은 정확하게 밝힐 수 없지만 유저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세계 최고수준의 개발인력을 모았다. 또한 자체적으로 엔진과 툴을 독자적으로 개발했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 보다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어갔다.

게임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팀 기반의 대전기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추가적으로 오픈월드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이벤트들 역시 중점적으로 다뤘다. 온라인 게임 개발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게임에서 탈것과 같은 추가적인 즐길 거리는 언제 공개될 예정인가?
유저들이 즐길만한 월드를 늘리는 작업이 우선이 될 것이다. 그와 관련해서 스토리나 앞서 말했던 오픈월드 이벤트 등 기타 작업의 개발은 우선으로 진행하고 있다. 기본적인 PVP맵 이외에도 오픈월드에서 영향을 미치는 자원수집 맵 역시 개발 중에 있다.

현재 즐길 수 있는 배틀프레임은 3개이다. 추후 공개는 언제되는가?
현재 즐길 수 있는 캐릭터는 '리콘', '메딕', '어썰트' 뿐이지만 다음 주에 있을 중국 차이나조이에서 또 다른 4번째 '배틀 프레임'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연말에 추가적으로 한 개가 공개되며 총 5개의 '배틀 프레임'이 공개될 것이다.

부분유료화 게임으로 출시된다고 했는데 어떤 아이템을 판매할 것이며 서비스 지역마다 판매 아이템이 다른가?
부분유료화로 서비스 방향을 결정하면서 팀 내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다.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을 판매 했을 때 한 유저가 너무 강해지거나 혹은 약해진다면 자칫 이들 둘 다 게임에 대한 재미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이와 같은 일이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인 검토를 할 것이다.

확정되기 않았지만 벨런스형 아이템보다는 유저들에게 게임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편의성을 강조한 아이템들이 주로 판매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외로를 추가하거나 변경 혹은 캐릭터의 목소리를 다르게 낼 수 있는 별도의 사운드팩을 판매할 예정이다.

'파이어폴'은 3D비전을 지원하는가?
NVIDIA의 3D비전을 지원하기위해 기술적으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금도 많은 개발자들이 작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작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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