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던전 첫 국산게임 콜라보레이션, 베스파 '킹스레이드' 팝업스토어 가 보니...

등록일 2018년08월15일 1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뮤지션, 게임 콜라보레이션 카페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온 'YES 24 홍대던전'(이하 홍대던전)이 처음으로 국산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중이다. 베스파의 인기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그 주인공.

 


 

지난 7일 운영이 시작된 '킹스레이드' 팝업 스토어에서는 게임 속 무대인 오르벨 왕국을 연상시키는 부스로 꾸며졌으며, 실제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착용했던 캐릭터 의상과 전용무기 소품도 전시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유저들을 반기고 있다.

 

홍대던전 '킹스레이드' 팝업 스토어는 오는 26일까지 운영되며, 특별 제작된 '킹스레이드' 굿즈 전시 및 판매, 코스프레 의상 및 소품 전시, 홍대던전과 함께하는 카페 운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굿즈로는 게임 원화 포스터를 비롯해 데스크 매트, 티셔츠, 아크릴 캐릭터 등신대 등 약 20여종의 상품이 마련됐으며, 구매 시에는 홍대던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팝업 스토어에 방문만 해도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루비 쿠폰이 제공되며, 굿즈 상품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쿠폰을 선물하고 일정 금액 구매 시에는 3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킹스레이드' 1만mAH 외장 베터리를 1인 1개에 한하여 증정한다.

 


 

취재 결과 이 외장 배터리는 당초 판매용으로 기획된 상품으로 확인됐다. 베스파 김진수 대표의 멀리 오프라인을 방문해 주신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해야 하지 않냐는 의견에 따라 보너스 상품으로 변경되었다고.

 

베스파는 이후에도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제작해 유저들에게 최대한 많이 제공하자는 방침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이번에 처음 운영하는 것으로 '킹스레이드' 개발자이자 유저이기도 한 베스파 임직원들이 홍대던전을 찾아 관련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김진수 대표 역시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조용히 매장을 찾아 '킹스레이드' 상품들을 구매하다 현장을 지키던 베스파 관계자들에게 들키고(?) 말았다는 후문.

 

베스파 이원석 CSO는 이번 팝업 스토어 기획 의도에 대해 "이번 팝업 스토어는 게임 서비스 초기부터 있었던 유저들의 '킹스레이드' 캐릭터 굿즈 제작 요청에 대한 보답과 게임 뿐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더불어 게임 상에서만 아니라 오픈된 공간에서 길드 및 유저들 간의 친목 도모 등 서로가 즐길 수 있는 현장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관련 상품 기획에 대해 "처음 진행된 이벤트이다 보니 구성품이 다양하진 않지만, 유저들이 어떤 품목과 어떤 캐릭터를 선호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준비된 상품"이라며 "다음 이벤트 때에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좀더 다양하게 준비하고, 다양한 기획을 통해 팝업스토어를 보다 다방면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대던전 카페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하루 종일 '킹스레이드' 관련 영상이 상영되는 가운데, 음료를 시켜놓고 '킹스레이드'를 즐기는 유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오픈 첫날에는 홍대던전 직원들이 매장에 출근한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위해 대기하는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었다는데...

 

평일에도 팝업 스토어를 찾는 유저들이 꾸준히 있고 주말에는 많은 유저들이 매장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에 나선 베스파의 다음 행보도 눈여겨 봐야할 것 같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