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킬러 타이틀 '기어즈오브워3' 공개

시리즈 마지막 타이틀, 최고 볼륨 자랑

등록일 2011년08월22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금일(22일) 삼성동에 위치한 섬유센터빌딩에서 에픽 게임즈가 개발한 Xbox360의 킬러타이틀 '기어즈 오브 워 3'의 제품 발표회를 개최 했다.

금일 행사에서는 '기어즈 오브 워 3'의 개발사인 에픽 게임즈의 수석 레벨 디자이너인 짐 브라운(Jim brown)이 참석하여 게임을 직접 시연, 게임 개발 배경 및 주요 특징들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송진호 이사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송진호 이사는 "시리즈 대단원의 막을 내릴 이번 작품에 한국 팬들의 큰 성원에 감사하다"며, "아시아 최초로 수석 레벨 디자이너인 짐 브라운이 직접 참석하여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려하게 등장한 수석 레벨 디자이너 짐 브라운

이어 수석 레벨 디자이너 짐 브라운은 “시리즈의 마지막인 이번 '기어즈 오브 워 3'는 그동안 에픽 게임즈가 개발해온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콘텐츠, 가장 많은 작업, 가장 거대한 스케일로 개발되었다.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전작의 18개월 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기어즈 오브 워 3'는 전작인 '기어즈 오브 워 2'에서 인류 최후의 도시가 파괴된 시점으로부터 18개월 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기존까지의 전투가 '단일'전투에 집중했었다면 치중해 있었다면 이번 작품에선 로커스트, 램번트와 거대한 규모의 '전쟁'으로 규모가 커지게 되며 시리즈 최초로 마커스 피닉스가 아닌 또 다른 캐릭터인 '콜'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이들 둘은 별도의 독립된 이야기를 진행하게 되지만 시나리오가 진행됨에 따라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지게 된다.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 호드 모드

뿐만 아니라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호드 모드역시 강화되었는데 전체적인 규모가 더 커지고 유저들을 위한 방어 기재인 트랩, 센트리건, 더미와 같은 구조물을 세울 수 있으며 기존에 보지 못했던 보스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다음은 '기어즈 오브 워 3'에 대한 인터뷰 전문이다.


전작인 '기어즈 오브 워 2'에 비해 볼륨이 더 커졌는데 전체적인 싱글플레이와/호드모드의 플레이 타임은 어떻게 되는가?
게임 플레이는 유저들의 실력편차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특별히 정해진 플레이 타임은 없다. 다만 싱글 플레이의 경우 평균 8~12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작품의 싱글 플레이 클리어 시간은 최소 12시간으로 보고 있다. 호드 모드 역시 다양해진 콘텐츠로 전반적인 플레이 타임이 늘어났다.

영화화 관련해서 진척도를 알고 싶다.
현재는 '제작중이다' 정도 밖에는 말씀드릴 수 없다.

별도의 MMORPG개발 계획이 있는가?
현재로써는 '기어즈 오브 워3'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 이후에 대한 게획들에 대해선 구체적인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다.

새로운 캐릭터인 '콜'이 가지는 싱글플레이 내의 게임의 비중은 어떻게 되는가?
독립적인 스토리를 가지게 된다. '콜'역시 기존 시리즈에 등장했던 인물로 '마커스 피닉스'를 도와 이야기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특별히 비중이 정해진 것은 아니다. 

트위터를 통해 윈도우폰으로 '기어즈 오브 워3'를 즐길 수 있다는 소문이 있다. 정말로 즐길 수 있는가?
현재로서는 콘솔 기기로만 즐길 수 있다. 그렇지만 에픽게임즈 트위터를 통해 '기어즈 오브 워'와 관련된 다양한 앱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호드모드의 스타팅 모드가 지정이 되어 있는데 이번엔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는데 첫 스타팅 포인트가 부서지면 호드모드가 실패하는가?
이번엔 스타팅 포인트를 지정해주는 것이 아닌 유저가 선택한 구역을 지킬 수 있게 컨셉이 바뀌었다 맵마다 여러 개의 커맨드포스트가 있으며 그 구역을 넓히며 지켜갈 수 있다. 그러나 자원자체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커맨드포스트를 늘려나가게 되면 전체적인 진지의 파워가 줄어들게 된다. 그러나 전작과 마찬가지로 커맨드포스 없이도 즐길 수 있다. 부서진다고 해서 실패하진 않는다.

이번 작품에 콜오브듀티와 같은 '킬캠'과 비슷한 방식의 리플레이 기능이 존재하는가?
(웃으며)노 
 
기어즈오브워3 이후의 차기작 계획
마커스 피닉스와 델타분대의 '기어즈 오브 워3'의 이야기는 이것이 마지막이다. 이와 관련된 다른 프렌즈 차이즈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경쟁모드의 맵 개수를 알고 싶다. 이 밖에도 전작처럼 레벨이 100인지 알고 싶다. 경쟁모드의 맵 개수는? 전작처럼 레벨이 100인가? 달라지는 서버방식으로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가?
맵은 총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유저들이 올릴 수 있는 최대 레벨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100이 맞지만 그 사이사이에 들어가는 추가적인 콘텐츠가 더욱 많아졌다. 이

이번 작품에선 멀티플레이 서버방식을 다르게 할 것이라고 들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나?
서버 추가에 대한 부분은 아직 확정적으로 말할 순 없지만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최대한 유저들이 불편하지 않게 노력할 계획이다.

게임에서 즐기는 언락 및 다운로드 컨텐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어떤가?
개인적으로 게임의 팬이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오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있다는 것은 중요한 것이다. 개발자의 입장에서도 유저들에게 더욱 많은 콘텐츠를 통해 게임을 오랫동안 즐기게 하는 것이 하나의 목표다. 이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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