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최초 공개 '랑그릿사 슈바르츠' 베일 벗다

등록일 2011년09월11일 1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대립되는 3대 세력별로 나누어 진행한 시연대

감마니아는 금일(9일)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화산 문화공원에서 자사의 신작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를 소개하는 'GGS2011'에서 전략 액션 RPG '랑그릿사 슈바르츠(이하 랑그릿사 온라인)'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랑그릿사 온라인'은 원작인 '랑그릿사' 시리즈부터 진행된 여신 '루시리스'와의 대담 및 직업과 전직, 용병 등의 게임 시스템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루시리스'와의 대담을 통해 '랑그릿사 온라인'을 이루는 빛, 어둠, 제국의 3대 세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직업스킬, 아이템 획득 등 향후 게임을 진행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 특히 각 3대 세력은 각각 서로 다른 스토리 라인과 세계관, 퀘스트 등이 전부 다르게 주어진다.

원작들과 마찬가지로 카드를 적절히 사용해야 된다

이번 시연회에서 공개된 직업은 총 6가지(전사, 유격사, 수호자, 궁수, 마법사, 사제)로 각각의 캐릭터를 플레이 하면서 전직 및 전생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클래스를 고루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게임 플레이중 쌓이게 되는 TP(Training Ponit)를 통해 보다 상위 클래스로 전직이 가능하며, 전승 시스템을 통해 현재의 모든 스킬을 익힌 채 다른 직업군의 스킬도 익힐 수 있다.

이외에도 보병, 총기병, 기마병 등 다양한 병사를 사용할 수 있는 '용병시스템'을 선보였다. 용병은 크게 보병, 총기병, 기마병 등 3가지로 구분되며, 보병은 기마병에게 기마병은 총기병에게, 총기병은 보병에게 강하다는 상생관계를 갖고 있다. 이를 이용해 유저들은 다양한 전략 전술을 통해 소수의 인원으로 다수의 인원을 괴멸 시킬 수 있으며 반대로 당할 수도 있게 된다.

다음은 '랑그릿사 온라인'의 개발자인 잭키창(프로듀서), 로이 후엉(프로잭트 매니저)과의 인터뷰 전문이다.(창이 흰색티)

왼쪽부터 잭키창(프로듀서), 로이 후엉(프로잭트 매니저)

원작의 스스템을 살리는 것과 온라인 게임으로써의 재미를 유지하는 것 두 가지의 상충하는 부분을 어떻게 합의를 보고 개발을 진행했는가?
원작은 최대한 보류해서 개발을 진행했다. 원래 있던 빛의 세력과 어둠의 세력을 보존하고 세로운 세력인 제국 세력을 추가 했다. 두 가지의 세력을 세 개의 세력으로 확장한 이유는 적절한 진영 간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원작을 최대한 반영하였지만 온라인 게임에 적합하지 않은 부분은 과감히 삭제했다.

전직이 72가지가 가능하다고 들었다. 원작과 비교했을 때 전직의 차이가 있는가?
예전 원작은 레벨만 되면 전직이 되었지만 온라인 게임에서는 특정한 조건을 만족시켜야 전직이 된다. 조건 중에서서는 게임 내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것과 외적으로 얻는 것이 있다.

전직에 필요한 요구사항은 늘었다

랑그릿사 슈바르츠가 전작과 세계관을 어떻게 공유하는가?
기존 원작들의 스토리를 계승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게임의 특성이나 시스템을 계승했지만 온라인으로 개발되면서 일부 수정된 부분이 있다. 

제국 캐릭터가 추가되었다. 추가된 캐릭터의 설명을
직업과 진영은 큰 관계가 없다. 각 세력별로 똑같은 직업이 존재한다. PvP를 고려하다보니 캐릭터간 밸런스를 조율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캐릭터의 외관을 통한 진영의 구분이 가능하다.

전작의 캐릭터 온라인에서 NPC로 등장하는지에 대해서 알고 싶다.
당연하다. 원작 캐릭터들은 이번 '랑그릿사 온라인'에서 유저들을 도와줄 NPC로써 등장하게 된다.

게임 완성도를 높히기 위해 신경쓰고 있는 부분은 무엇이며 서비스 일정에 대해 예정하고 있는가?인지 궁금하다.
CBT일정은 내년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지만 최대한 상반기 내에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은 캐릭터의 밸런싱 조절 및 게임의 최적화 작업에 힘쓰고 있다.

필드는 존재하는가?PvP 경우 여러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가?
필드는 존재하지 않는다. PvP의 경우 최대 5대5까지를 지원하고 있다.

캐릭터 분위기가 전작과 비슷하다. 유도한 부분인가?
캐릭터와 직업 등은 최대한 원작을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플레이 중 직업별로 용병 숫자가 제한되는 것을 봤다. 용병 숫자의 제한을 어떻게 뒀는가?
체험버전에서 공개된 직업을 통해선 최대 4명의 용병을 보았지만 이후 출시될 테스트에선 최대 5명의 용병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원작을 계승했다고 하는데 원작은 3편과 2편과 4편사이의 시대적 차이가 크다. '랑그릿사 슈바르츠'의 시대적 위치는 어디에 위치하는가?
구체적으로 어디쯤이라고 말하기가 쉽지 않다. 게임(원작)의 여러가지 요소가 섞여 있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랑그릿사 외전이라고 생각해주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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