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신도리코, 3D 프린터 라인업 확장

2019년07월11일 11시4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주)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전국 주요 지사를 순회해 3D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국 투어 3D 프린터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3D 프린터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3D 프린터 신제품 설명회는 신도리코 전 임직원은 물론 전국 파트너 대표 및 직원들까지 3D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해온 우석형 회장 지침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는 향후 출시될 3D 프린터 주요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도리코의 3D 프린터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설명회는 부경∙경북지사를 시작으로 전남∙전북지사, 충청∙세종지사, 서울본사의 순으로 열렸으며, 현장에는 각 지사의 직원들과 파트너 대표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신도리코는 설명회를 통해 향후 출시 예정인 대형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방식 3D 프린터와 SLA(Stereo 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 제품 등 신제품 라인업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본격적으로 준산업용 제품으로 출시될 FFF 방식의 프린터와 광경화성 레진을 사용해 정교한 출력물을 생산할 수 있는 SLA 방식의 프린터를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SLA 제품은 공산품은 물론 의료분야에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활용성이 높다.

 

또한 현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3D 프린터 시장의 성장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트렌드를 전망하는 강연도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신도리코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국내 3D 프린터 시장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도리코는 2016년 3D 프린터 첫 출시 이래 기술력을 높이며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다. 개인용 3D 프린터 '3DWOX DP200'부터 '3DWOX 1', 프로슈머용 '3DWOX 2X'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고, 향후 대형 출력이 가능한 준산업용 3D 프린터와 보다 섬세한 출력이 가능해 덴탈 및 주얼리 시장 활용이 기대되는 제품 등 다양한 3D 프린터를 선보이며 시장을 견인할 예정이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전국 각지에 있는 지사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3D 프린터 설명회가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며, “신도리코는 국내 3D 프린터 시장의 대표 주자로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3D 프린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3D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초대 내각 인선 마무리... 李 대통령, 신임...
안다미로 신작 'PUMP IT UP R!SE' 7월 15일...
법원 "전기아이피로의 IP 승계는 적법"......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2025년 하반기 업...
게임업계 'AI 협정' 시대 열렸다... SAG-AF...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