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라시스템스 '메이플 서바이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공개 출시

등록일 2022년11월10일 10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주)리브라시스템스(대표 최진영)는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넥슨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Wings 2922 프로그램에 참가 중이며, 뱀파이어 서바이벌 형식의 게임 '캐주얼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신규 게임인 '메이플 서바이버'를 오는 11월 14일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에서 11월 14일 공개 출시한다.

 

'메이플 서바이버'는 '도망치거나 사냥하거나, 진화를 거듭하면서 악착같이 살아남아라!' 라는 주제로 제작됐으며, 하루 아침에 몬스터가 된 유저를 사냥하려는 메이플 용사에게서 살아남는 게임 소재를 갖고 있어 지루하지 않으면서 게임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이플 서바이버' 신규 게임은 조작은 가볍지만 액션은 묵직하고 경험치 또는 메소, 드랍템을 벌기 위해 매일 수백마리의 몬스터를 사냥하던 용사들에게 반전된 색다른 경험을 주기 위한 '핵 앤 슬래시 스타일'의 로그라이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특성상 다수의 적이 등장하기 때문에 아바타들을 하나의 레이어로 제작하여 레이어링 시스템을 적용, 리소스를 최적화 하면서 기술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원작 장비 아이템 이미지를 이용한 스킬 리소스 자체 제작, 원작에선 장비 아이템 리소스라서 스킬 아이콘으로 활용 불가능한 이슈가 존재해, 원작의 일부 장비 아이템 이미지를 스킬 리소스로 제작했다. 싱글 콘텐츠에서 엘리니아, 에델슈타인, 시간의 던전 등 50개 이상의 메이플 스토리 IP 활용함에 따라 다양한 바닥 리소스 자체 제작한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밖에 메이플스토리에 없던 몬스터 스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캐릭터 잠금 조건을 거치지 않고 확정으로 획득하는 캐릭터 종합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리브라시스템스 최진영 대표는 “메이플 서바이버 신규 게임은 기존 메이플 유저 2030세대를 타깃으로 만들어진 만큼 기존 메이플 유저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 시킨 요소들을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며 공감하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