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플랫폼으로 변신 중인 '모비 2.0', 중장년 비게이머층도 관심

등록일 2023년01월06일 14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차세대 앱테크 게임플랫폼으로 변신을 준비 중인 '모비(mobi)'가 비게이머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2.0 버전으로 1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모비'에는 '모비코인'의 발행을 염두에 둔 '모비코인 포인트(MCP)'가 추가된다. 새로운 '모비코인'의 도입으로 지금까지와는 달리, 누구나 '모비'를 통해 코인 재테크가 가능해진다.

 

지금까지 '모비'는 게임 유저들만을 대상으로 일정한 액션에 따라 포인트를 모은 후 소비하는 형태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나 '모비 2.0' 버전부터는 누구나 간단한 미션을 통해 '모비코인 포인트'를 획득해 장기간 적립해두고 향후 큰 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모비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메리트가 생겼다.

 

게임은 전혀 즐기지 않는다는 주부 최영희 씨는 최근 '모비 2.0' 사전예약을 신청했다. 최 씨는 "그간 리워드 앱 등을 많이 경험해봤지만, '모비 2.0'은 바로바로 소비하는 것이 아닌 장기간 코인을 적립해둘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끌렸다"고 말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코인 재테크나 앱테크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비롯해, 중장년층들도 입소문을 듣고, '모비 2.0' 사전예약 신청에 쇄도하는 중이다.

 

서비스사인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모비 2.0은 게임 유저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모비코인 포인트를 모아, 사이버 적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앱테크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비게이머층도 '모비 2.0'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게임 산업에도 조금 더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모비 2.0'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2023년 1월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200 MCP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가장 많은 지인을 초대하는 '초대왕'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Z 폴드4, 갤럭시Z 플립4와 7000 MCP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