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AMS, 현대차 美에너지부와 수소연료전지 MOU... 핵심부품 공급 부각 '강세'

등록일 2020년02월11일 1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우수AMS이 강세다.


우수AMS은 11일 오전 11시 현재 전거래일보다 5.79% 상승한 39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에너지 관련 정책을 담당하는 에너지부와 협력해 수소와 연료전지 기술 글로벌 저변확대에 나설 것으로 알려지면서 우수AMS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와 미국 에너지부는 10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D.C. 에너지부 청사에서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기술혁신과 글로벌 저변확대를 위한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과 미국 '연료전지및수소에너지 협회(FCHEA)' 역시 이날 워싱턴 D.C. 연료전지및수소에너지협회 사무소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 따라 현대차는 미국 에너지부에 수소전기차 넥쏘 5대를 실증용으로 제공하고, 워싱턴 D.C. 지역에 수소충전소 구축을 지원한다.


현대차와 미 에너지부는 넥쏘 투입과 수소충전소 개소를 통해 수소전기차와 수소충전소의 실증 분석 데이터를 확보하고 학계, 정부 기관, 다양한 산업 분야와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우수AMS는 현대기아차에서 개발한 수소전기차에 부품을 공급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