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대표 염종명)가 코가도 스튜디오(工画堂スタジオ)/시마리스상 팀(しまりすさんちーむ)의 백합 어드벤처 게임 '몽현 Re:Master'와 '몽현 Re:After' 한국어판을 PC(Steam), PlayStation Store(PS4), 그리고 Switch eShop(Switch)로 다운로드 출시한다. 이 둘을 묶은 합본팩인 '몽현 Re:Master 번들팩'은 PS4와 Switch 패키지로 발매될 예정이다.
백합물은 여성 동성애를 주요 소재로 제작된 콘텐츠로, 흔히 애니메이션, 만화, 라이트노벨, 게임 등의 하위 장르로 여겨지며, 일본에서 여성 동성애를 백합에 비유한 것에서 유래되어 'GL'(Girl’s Love)물로 지칭되기도 한다.
코가도 스튜디오 산하 시마리스상 팀은 '백의성연애증후군' 시리즈 등, 소녀들만 등장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우정과는 다른 미묘한 감정을 담은 게임들을 꾸준히 제작해 온 백합물 전문 개발팀이다.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국내 정식 소개 예정인 몽현 Re:Master는 2019년 2월 일본에 출시된 게임으로, 게임 회사를 배경으로 게임 개발에 연관된 에피소드들이 그려져 게임업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담겨있다.
기자는 콘솔게임을 대표하는 백합물 게임들, 백의성연애증후군 시리즈와 '플라워즈' 시리즈에 몽현 Re:Master도 물론 구입해 소장중인데, 특히 몽현 Re:Master는 '백의성 연애증후군' 시리즈의 코사카 히오, '플라워즈' 시리즈의 시미지 하츠미 등 백합계의 유명 작가들이 캐릭터별 시나리오를 각각 담당해 루트 별로 새로운 게임을 하는 감각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시마리스상 팀 특유의 여자만 존재하는 백합 세계관은 건재하며, 후지초코(藤ちょこ)가 담당한 캐릭터들도 매력적이다.
'몽현 Re:Master'와 '몽현 Re:After'는 한국어화되어 출시되는 콘솔 최초의 백합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다. 향후 장르 활성화, 그리고 장르를 넘어 텍스트 어드벤쳐가 다시 국내에 많이 소개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다. 게이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