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아틀라스X바닐라웨어 신작 어드벤처 게임 '13기병방위권', 전투 파트 '붕괴편'

등록일 2020년03월19일 11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가 아틀라스x바닐라웨어가 선사하는 신작 SF 어드벤처 '13기병방위권'을 2020년 3월 19일 오늘, 한국·홍콩·대만·동남 아시아에 발매했다.

 

'13기병방위권'은 '오딘 스피어', '드래곤즈 크라운' 등 개성적인 판타지 세계를 만들어 온 아틀라스x바닐라웨어가 선사하는 현대 세계를 바탕으로 한 13명의 소년 소녀가 주인공인 청춘 SF 작품이다.

 

'붕괴편' 배틀 파트 진행 방법

 



 

닥쳐오는 괴수에 맞서 거점을 방위하는 것이 목표. 방위 에어리어를 선택하고 출현하는 괴수 타입에 맞춰 팀을 편성하자.

 

최대 6명까지 출격할 수 있다. 배틀 중에는 이벤트신 연출도 있어 박력감 넘치는 시뮬레이션을 즐길 수 있다.

 


 

괴수는 터미널을 노려 침공해 오며, 터미널이 함락되면 방위 실패다. 괴수를 섬멸하면서 터미널을 사수하자.

 

병기를 선택해서 적을 공격하라. 괴수는 지상형, 비행형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괴수마다 공략 방법이 다르므로 어떤 타입인지 잘 파악하고 싸우자.

 


 

괴수의 공격으로 쓰러지면 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공격을 받고 어느 정도 대미지가 축적되면 '기병 수리'를 하자.

 

수리 중에는 기병에서 내려야 하기 때문에 위험한 상태로 되버린다. 일단 수리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로 대피한 후 , 전투에 복귀하자.

 

무사히 괴수를 전멸시키면 방위 성공. 전투 성적에 따라 보너스를 받거나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하면 새로운 미스터리 파일도 획득한다. 또한 레벨 업으로 인한 캐릭터 성장도 있다.

 

배틀 스타일은 3종류

 



 

캐주얼 모드라면 전투가 서툰 사람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내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로 즐기자

 


 

괴수 타입에 맞춰 팀을 편성하여 출격, 스테이지에 출현하는 괴수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병의 세대에 따라 특화된 전투 스타일이 다르므로 출현하는 괴수에 맞춰 팀을 편성하자.

 

경험치&메타 칩을 모아서 캐릭터&기병을 강화

 



 

괴수와의 전투로 경험치와 메타 칩을 모으자.

 

경험치를 모으면 캐릭터(파일럿) 레벨이 오르며 캐릭터 고유의 스킬이 잠금 해제된다. 메타 칩을 모으면 기병을 강화하거나 스테이터스를 올릴 수 있으며, 병기 강화 및 잠금 해제, 터미널 기능 강화도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