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국내에 서비스하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린세스 커넥트)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다.
카카오게임즈에서는 국내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특히 1주년에 맞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무이미' 캐릭터가 추가되어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지난 1년 사이 유저들이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것은 2019년 여름 수영복 캐릭터들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기자 역시 수영복 캬루와 수영복 타마키를 얻기 위해 통장을 희생했던 기억이 생생해 '역시'라는 느낌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운영진은 "조금씩 반응이 다르긴 했지만, 모든 캐릭터가 한국에서는 처음 업데이트됐던 만큼 전 캐릭터가 다 좋은 반응을 받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특정 캐릭터를 꼽기보다는 2019 여름에 진행한 한정 캐릭터 업데이트가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1년 동안 진행한 업데이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업데이트로는 2019년 여름 2.0 업데이트를 꼽았는데, 2.0 업데이트는 일본에서 오랫동안 진행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한국 서비스에 선행 적용하는 내용이 담겨 유저들에게 호평받은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운영진은 "그간 진행한 모든 업데이트가 새롭고 흥미로웠는데. 그 중에서도 작년 여름에 진행한 2.0 버전 업데이트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유저 여러분에게 최대한 빠르게 개선된 기능들을 조기에 선보이고자 노력을 많이 했고, 그 결과가 이용자분들의 진심 어린 관심과 사랑으로 돌아왔던터라 특히 보람이 컸던 업데이트였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서는 일본에서 그 뒤에 진행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내용도 한국 서비스에 빠르게 도입하기 위해 노력중인 상황이다.
한편 이벤트와 실제 날자 사이에 2주 정도 시간차가 있어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2월 말에 진행되는 등 어색하다는 평가에 대해서는 카카오게임즈에서도 인지하고 있다고.
프린세스 커넥트 운영진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부분인 것 같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서비스 시작 단계부터 현재까지 업데이트 흐름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저 반응 등 여러가지 상황에 맞추어 서비스의 흐름이 엇나가지 않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서는 서비스 흐름을 맞추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지만 이 부분은 사이게임즈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 기자도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클랜 하나를 운영중인 유저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1월에 하는 사태가 올해는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