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CFK, 닌텐도 스위치 및 스팀 버전 'MazM: 지킬 앤 하이드' 2일 발매

2020년04월02일 18시19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CFK는 닌텐도 스위치의 다운로드 전용 어드벤처 게임 'MazM: 지킬 앤 하이드'를 오늘(4월 2일), 닌텐도 e숍을 통해 글로벌로 동시 발매한다.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출시되는 인기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MazM: 지킬 앤 하이드'는 MazM(맺음)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타이틀로부터 짐작할 수 있듯이,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유명 미스터리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어드벤처 게임으로 체험하는 지킬과 하이드의 세계
'MazM: 지킬 앤 하이드'의 원작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영국의 소설로, 1886년에 처음 발표된 이후 130여 년 동안 다양한 장르로 리메이크되었으며, 수많은 작가에게 영감을 제공해 온 선구자와도 같은 걸작이다.

 

게임의 흐름
어드벤처의 기본은 탐문과 수색.
5개의 지역으로 구성된 런던을 샅샅이 뒤지며 NPC에게 말을 걸고, 눈에 띄는 물건들을 조사해야 한다. 이렇게 수집한 정보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단서가 된다.
 
스토리의 열쇠가 되는 인물이나 사물에 접근하면 '!' 표시가 떠오르기에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다.

 

한편 탐색과 탐색 사이에서는, 소소한 미니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고, 플레이어를 직접 추리에 개입하게 만들어 몰입감을 더한다.
 
'MazM: 지킬 앤 하이드'는 원작을 충실히 따라가는 이야기에 집중할 수도 있지만, 플레이어 마음대로, 이야기 속의 런던을 거닐어 볼 수도 있다. 게임 속에 다양한 요소가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으며, 당시의 영국 사회에 대한 흥미로운 상식도 섞여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소설 속의 인물들을 직접 움직여 단서를 수집하고 진실을 향해 가까워져 가는 과정은, 이야기 속 사건의 일부가 된 듯한 일체감과 현장감으로 이어진다. 여기에 긴장을 고조시키는 연출과 BGM, 효과음 등이 더해져 독특한 매력을 완성해 내고 있다.식으로 발매된다. 가격은 15,000원이며, 발매를 기념하여 2020년 4월 15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XD.Inc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신규 시즌...
웹스크리에이티브 '다크에덴 키우기' 첫 번...
NHN '다키스트 데이즈', '트렐로' 페이지 ...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공식 CM으로 윤수...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픽셀 아트 포인트 앤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