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포비스티앤씨, 교육부 초 1,2학년 EBS 수업 가능 발표... EBS 콘텐츠 유통 부각 '강세'

등록일 2020년04월07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포비스티앤씨가 강세다.


포비스티앤씨는 7일 오전 11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85% 상승한 18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상 초유의 온라인개학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메가엠디, YBM넷 등 온라인교육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교육부가 초등학교 1, 2학년은 EBS 방송으로 수업이 가능하다고 밝히면서 EBS 콘텐츠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포비스티앤씨도 크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는 스마트기기 없이도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EBS와 시도교육청과 협력해 맞춤형 콘텐츠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6일부터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한 EBS 방송을 지상파 채널인 EBS 2TV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교육부는 7일 '원격수업 출결· 평가· 기록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9일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좀 더 상세한 지침이 필요하다는 교육 현장의 요구가 배경이 됐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전국 초· 중· 고교에서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비교과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자· 동· 봉· 진)을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에 기재할 수 있게 된다. 원격수업 때의 출결은 매 수업마다 확인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수업 유형에 따라 사후 증빙자료를 받아 담임교사가 일주일 단위로 종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