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국민게임 '애니팡4' 6월 30일 정식 출시, 엔씨 'TRINITY WAVE' 미디어 데이 7월 2일 개최

등록일 2020년06월29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민 퍼즐 게임 '애니팡'의 귀환과 엔씨소프트가 선보일 신작 3종에 대한 정보가 이번주 중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6월 30일에는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어 7월 1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세인츠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를 정식 발매하며, 포케라보가 모바일 RPG '시노앨리스'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7월 2일부터는 미호요가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파이널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같은 날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캐서린 풀보디 for Nintendo Switch'를 정식 발매한다.

 

이 밖에도 6월 30일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K-콘텐츠 화상수출간담회'를 진행하며, 7월 2일에는 엔씨소프트가 'TRINITY WAVE' 미디어 데이를 통해 개발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신작 3종을 공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선데이토즈 '애니팡4' 정식 서비스 실시(6월 30일, 모바일)

 


 

선데이토즈가 6월 30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애니팡4'는 국민 퍼즐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신작으로, '애니팡' 특유의 게임성에 길드형 콘텐츠와 실시간 대전 모드인 '애니팡 로얄' 등을 적용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팡4'는 시리즈 최다 사전 예약자 수인 156만 명을 돌파하며 홍보모델로 가수 '아이유'를 내세우는 등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기대감을 끌어올리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세인츠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7월 1일, PS4)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7월 1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세인츠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세인츠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는 2011년 발매된 '세인츠로우: 더 서드'의 리마스터 버전이다. 윤리적인 경계선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세인츠로우' 시리즈 특유의 매력을 최신 기기에 맞춰 즐겨볼 수 있을 예정. 특히 리마스터 버전에는 세 가지 확장팩과 30여 종의 DLC가 전부 수록된다.

 

포케라보 '시노앨리스'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7월 1일, 모바일)

 


 

포케라보(Pokelabo)가 7월 1일, 모바일 RPG '시노앨리스(SINoALICE)'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게임은 당초 넥슨을 통해 퍼블리싱될 예정이었으나 양사의 협의를 통해 포케라보가 직접 서비스하는 것으로 결정된 바 있다.

 

'시노앨리스'는 '니어' 시리즈로 이름을 알린 디렉터 '요코오 타로'가 시나리오 라이터로 참여해 화제가 된 모바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동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을 조작해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요코오 타로' 특유의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인 세계관을 즐길 수 있다.

 

미호요 '원신' 파이널 비공개 테스트 실시(7월 2일, PS4/PC/모바일)

 


 

미호요가 7월 2일, 자사의 멀티 플랫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파이널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원신'은 판타지 대륙을 배경으로 전투와 탐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최대 4명으로 팀을 구성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원소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여러차례 테스트를 진행해 국내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 바 있으며, 7월 2일 파이널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출시 전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캐서린 풀보디 for Nintendo Switch' 정식 발매(7월 2일, NS)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7월 2일 닌텐도 스위치 용 퍼즐 액션 게임 '캐서린 풀보디 for Nintendo Switch'를 정식 발매한다.

 

'캐서린 풀보디 for Nintendo Switch'는 아틀러스의 퍼즐 액션 게임 '캐서린'의 완전판을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한 버전이다. 플레이어는 여성 관계에서 방황하는 주인공 '빈센트'가 되어 '악몽의 밤'을 무사히 빠져나가야 한다. 닌텐도 스위치로 3인의 매력적인 '캐서린'을 만나보자.

 

#업계 행사 일정
한콘진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개최(6월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무역협회가 6월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콘텐츠 분야 최초로 비대면 수출상담회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마존 재팬 등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의 대형 바이어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한다.

 

이 밖에도 현장에서는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주재 기업간담회를 통해 비대면 K-콘텐츠 수출 지원 계획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TRINITY WAVE' 미디어 데이 개최(7월 2일)

 


 

엔씨소프트가 7월 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 'TRINITY WAVE' 미디어 데이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피해 방지 및 여파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관리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미디어 데이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개발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신작 3종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