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언택트 시대의 게임 전시회, 22일 개막 '2020 인디크래프트' 미리 방문해보니

등록일 2020년07월21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온라인 인디게임 전시회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비대면 접촉을 의미하는 '언택트' 시대가 다가오는 가운데, 온라인 게임 전시회의 미래를 앞서 확인해보았다.

 

실행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고 접속하면 가상 전시장이 펼쳐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피해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초로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2020 인디크래프트'는 엑솔라와의 협업을 통해 가상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별도의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2020 인디크래프트'의 가상 전시 공간에 접속할 수 있다. 실행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설치에는 최대 30분 정도가 소요되니 행사 개막 이전에 미리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2020 인디크래프트'의 게임 부스

 

개발사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2020 인디크래프트'의 전시 공간은 총 6개의 월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월드는 '2020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총 54개(국내 부문 40개, 커뮤니티 부문 10개, 해외 4개)의 시연 영상과 게임에 대한 설명을 만나볼 수 있는 가상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내에서의 데모 시연은 구현되지 않았지만, 개발사가 제공하는 외부 링크 등을 통해 데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체험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

 


 

가상 전시 공간에서는 텍스트, 음성을 통한 소통을 모두 지원한다. 채팅 프로그램처럼 텍스트를 입력해 전시회에 대한 감상이나 게임에 대한 의견을 전할 수 있으며, 마이크를 이용할 경우 오프라인에서처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 개막을 앞둔 가상 전시 공간에서는 엑솔라 및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들이 비대면 접촉을 통해 부지런히 행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특히 가상 전시 공간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발표회장, 이벤트 부스 등이 개막 이후 어떻게 활용될 것인지도 눈 여겨볼 필요가 있겠다. 가상 전시 공간에 마련된 천막 형태의 발표회장에서는 은수미 성남 시장의 인사말을 담은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는데, 개막 이후 이벤트나 각종 발표 등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상 전시 공간이지만 오프라인 행사에 있을 법한 요소들은 전부 갖추고 있다. 전시 공간 내에서는 개발사와 업체 간의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하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를 후원한 게임사 및 업체들의 광고들도 게재되어 있다. 광고 전광판 근처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광고의 영상 및 소리가 재생되는 것도 '2020 인디크래프트'의 재미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2일부터 23일까지는 B2B 세션이 진행되며 24일부터 26일까지는 일반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는 B2C 세션이 운영된다. 개막 이후에는 'Go Kart(고 카트)' 어트랙션을 활용한 미니게임이나 트럭형태의 이벤트 부스를 통해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니, '2020 인디크래프트'를 통해 언택트 시대 게임 전시회의 미래를 미리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