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 위해 'LoL' 관련 음원 무료 제공 결정

등록일 2020년08월10일 1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트리머와 크리에이터의 더 완성도 높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안전한 음원 목록을 배포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음원 배포는 라이엇 게임즈가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음원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을 알고 이를 도와주고자 한 결정이다. 이번에 배포된 음원을 활용해 크리에이터들은 리믹스와 커버곡 제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스트리머는 인트로와 아웃트로 등에 해당 음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라이엇 게임즈 단독 제작이 아닌 다른 아티스트나 레이블(및 작사/작곡가 및 배급사)과 함께 작업한 곡인 'K/DA', 'True Damage' 등은 이번 배포에서 제외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 사이트에서는 8월 10일 기준 279개의 음원이 배포 중이며 그 중에는 LoL의 테마송 외에도 캐릭터 배경음, e스포츠 대회 테마송 등 다양한 곳에서 쓰인 음원도 존재한다.

 

현재 라이엇 게임즈가 배포한 음원은 음악 클라우드 사이트인 Spotify와 SoundCloud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