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픽게임즈 개발자 계정 삭제 초강수... 에픽게임즈 "명백한 보복 행위"

2020년08월19일 00시2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에픽게임즈와 소송전을 진행 중인 애플이 강수를 두었다. 앱스토어에서 에픽게임즈의 개발자 계정을 삭제하는 한편, iOS 용 앱 개발 도구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단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측은 한국시간으로 18일, 자사의 공식 SNS를 통해 애플이 8월 28일부로 앱스토어에서 에픽게임즈의 개발자 계정을 삭제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iOS 및 맥(Mac)과 관련된 개발자 도구에 대한 접근 권한 역시 차단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는 게임과 건축 등 다방면에서 활용되는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어, 애플의 이번 결정으로 큰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

 

에픽게임즈 측은 복수의 해외 매체를 통해 애플의 이번 결정은 소송에 대한 보복 행위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 같은 결정에 대해 법원에 중재를 신청한다는 계획이다.

 

에픽게임즈는 최근 자사의 모바일 게임 '포트나이트 모바일'에서 사용자가 마켓을 거치지 않고 직접 상품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마켓 이외의 결제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은 오픈마켓 개발자 정책에 위반되기에 '포트나이트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퇴출된 바 있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구글 및 애플 등 플랫폼사가 요구하는 30% 수수료가 과도하다는 점을 지적해 왔으며, '포트나이트 모바일' 출시 당시에는 구글 플레이를 거치지 않고 직접 APK를 배포하는 등 탈(脫) 플랫폼화를 주도한 바 있다.

 

양사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가운데, 페이스북과 스포티파이 등 해외 기업들 역시 애플의 반독점법 위반 행위를 질타하고 있어 이번 소송전의 결말에 대해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링차이 기대작 '엘피스 전기: 소울링' 14일...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
한국레노버, 리전 게이밍 모니터 7종 출시...
'데브컴 2025' 연사 설문조사 결과 공개 ...
위메이드맥스 '미르의 전설 2: 기연' 론칭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