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부터 소셜미디어까지, 라인 '라인 블록체인' 도입 외부 서비스 사례 발표

등록일 2020년10월07일 14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가 라인의 독자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을 도입한 첫 외부 블록체인 서비스 출시 사례를 발표했다.

 

'라인 블록체인'은 라인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개발 플랫폼인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LINE Blockchain Developers)'를 통해 라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기업이나 개발자들은 기존 서비스에 간편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에서 개발한 서비스의 토큰은 라인 ID과 연계되는 디지털 자산 관리 지갑인 '비트맥스 월렛 (BITMAX Wallet)'과 연동하여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추후 라인의 유저 기반을 활용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는 지난 8월 론칭 이후 6일만에 신청수가 100건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첫 도입 사례로 모바일 게임, MMO 전략 게임, 온라인 계약 서비스, 소셜미디어, 소셜 노래방 앱 등의 서비스가 라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론칭된다. 이외에도 추후 다양한 서비스들이 단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 RPG 게임 '나이트 스토리(Knight Story)'
블록체인 게임 개발 회사 비스킷랩스(Biscuitlabs)는 라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모바일 RPG 게임 '나이트 스토리(Knight Story)'를 일본에 론칭했다. 

 

플레이어는 기사가 되어 애완동물과 함께 전투를 하면서 아이템을 수집하고 조합하여 장비 아이템을 만들어 강화할 수 있다. 

 

해당 게임의 아이템은 모두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Non-Fungible Token) 아이템으로 플레이어 간에 아이템을 교환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 론칭일: 2020 년 9월 30일

 

온라인 계약 서비스 링크 사인(linksign)
법률 테크 기업 코메이크(Comake)가 제공하는 '링크 사인(linksign)'은 AI 및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 계약 서비스로, 계약서 작성, 내용 검토, 서명, 계약 체결 등의 계약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할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계약 문서의 위 · 변조를 방지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론칭일: 2020 년 9월 30일

 

소셜미디어 '어팬(aFan)' 
커먼컴퓨터(Common Computer)가 제공하는 '어팬(aFan)'은 블록체인 기반의 제작자와 팬을 연결하는 새로운 유형의 소셜 미디어로, 유저는 사진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크리에이터에 직접 후원하여 크리에이터의 컨텐츠 제작 및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팬과 크리에이터는 토큰 '팬코(Fanco)'를 통해 기존의 '좋아요'와 댓글 이상의 상호 교류가 가능하다.
· 론칭일: 2020 년 10 월 초 예정

 

MMO 전략게임 '리그 오브 킹덤즈 for LINE Blockchain'
블록체인 게임 개발 회사 노드게임즈(NOD Games)는 MMO 전략 게임 '리그 오브 킹덤즈'의 일본판인 '리그 오브 킹덤즈 for LINE Blockchain'을 10월 말에 출시 예정이다. 

 

왕국을 건국하고, 연맹과 전쟁을 통해 영토를 넓혀 대륙의 패권을 다투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보유한 자산을 블록체인 아이템 토큰으로 전환하여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 활용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의 방향성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구조도 선보일 예정이다.
· 론칭일: 2020년 10월 말 예정

 

동전 푸쉬 게임 '크립토도저(CryptoDozer)' 
블록체인 게임 개발 회사 플레이댑(PlayDapp)은 동전 푸쉬 게임을 모티브로 한 '크립토도저(CryptoDozer)'를 2020년 내에 일본 전용으로 출시 예정이다. 

 

동전을 나란히 줄 세워서 30개 이상의 귀여운 도저 돌(Dozer Doll)을 얻을 수 있고, 인형을 조합하여 팬시 돌(Fancy Doll)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인형을 강화하여 게임 플레이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다.
· 론칭일: 2020년 내 예정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 
엔터테인먼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멜벤처스(Emel Venture)는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을 2020 년 내에 일본 전용으로 출시 예정이다.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의 노래방을 즐길 수 있으며, 혼자 노래하거나 전 세계의 친구들과 듀엣을 할 수도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한 세계 최초의 노래방 앱이며, 독자적인 보상 시스템을 통해 유저는 자신이 부른 노래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론칭일: 2020년 내 예정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쎄타티비(Theta.tv)'
비디오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쎄타 랩스(Theta Labs, Theta Network)는 e-스포츠 전문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쎄타티비(Theta.tv)'를 2020년 내에 일본 전용으로 출시 예정이다. 

 

유저가 콘텐츠를 시청하고 대역폭을 다른 시청자들에게 공유함으로써 보상을 받는다. 또한 유저는 특정 크리에이터를 구독하고 후원할 수 있다.
· 론칭일: 2020년 내 예정

 

스포츠 게임 '크립토 스포츠(Crypto Sports) (가칭)' 
악셀마크(AXEL MARK) 주식회사와 알트플러스(Alt Plus) 주식회사의 100 % 자회사인 원스포츠(OneSports) 주식회사는 공동으로 라인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프로 스포츠 라이센스를 사용한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 이후에 출시할 예정이다. 유저는 경기에 참가할 선수를 육성하고 선수들을 거래할 수 있다.
· 론칭일: 2021 년 이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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