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방탄소년단(BTS), 멜론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0' 출연 확정

2020년11월03일 10시07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방탄소년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전 세계 음악팬과 소통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뮤직 플랫폼 멜론의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에 그룹 방탄소년단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MMA 2020은 12월 첫째주(12/2~5)를 MMA WEEK로 정하고 온라인 상에서 비대면으로 펼쳐진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MMA'는 매년 한 해를 빛낸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출연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발맞춰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팬들과 아티스트가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누구나 K-POP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시상식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올 한 해를 누구보다 바쁘게 보낸 방탄소년단이 'MMA 2020'의 참석 소식을 알리며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이번 'MMA 2020'에서는 어떤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 관객들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선보였던 무대들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놀라게 했으며, 현재까지도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다.

 


 

지난해 'MMA 2019'에서 방탄소년단은 앨범, 아티스트, 베스트송, 레코드 등 총 4개의 대상 수상을 비롯해 TOP10, 카카오핫스타상, 네티즌 인기상, 남자 댄스상을 수상하며 총 8관왕을 달성했다. 'MMA 2018'에서는 한국의 풍류를 담은 국악 버전 'IDOL'과 한국 전통 무용을 퍼포먼스로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하고, 2019년에는 화려한 무대 연출과 멤버별 일곱 가지 퍼포먼스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여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2월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발표하고 전 세계 음악 시장의 선두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글로벌 최정상급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8월 발표한 'Dynamite'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MMA 2020은 멜론 앱/웹, 카카오톡 #카카오TV 탭,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멜론 공지사항과 공식 SNS 계정(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오프라인 행사 ...
e스포츠 월드컵 재단 '2026년 e스포츠 네이...
이재명 대통령 만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
한국게임이용자협회 "불법 성인게임, 마켓 ...
넥슨 '아주르 프로밀리아', '코믹월드 330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