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스테크널러지, 구글 카카오모빌리티 투자유치 검토... 커넥티트카 사업 협력 부각 '강세'

등록일 2020년11월23일 09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지스테크널러지가 강세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23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52% 상승한 4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구글과 지분투자를 포함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엔지스테크널러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지난 2018년 카카오모빌리티로부터 15억 원을 투자받은 바 있으며, 공동으로 커넥티트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가 구글과 지분투자를 포함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국내 택시호출 선두 플랫폼인 카카오T를 통해 쌓아둔 주행정보 등 대규모 데이터가 글로벌 기업들의 러브콜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두 회사의 협력이 성사되면 내년 상장을 검토 중인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업가치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은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투자 등을 포함한 제휴 방안을 카카오 측과 협의하고 있다. 구글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웨이모가 투자 주체로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양측은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업가치 산정과 투자 규모 등을 놓고 구체적으로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