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년01월27일 1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유)(대표이사 김영호)와 게임투자 성공사례 도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가 운용하는 콘텐츠펀드를 통한 투자를 위해 우수 게임 개발사 및 프로젝트에 대한 발굴 및 투자지원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으며, 또한 게임산업 현황 및 게임이해를 위한 교육과 자료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는 창업투자업계 및 콘텐츠 산업군에서 다년간 종사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집단으로 20년 이상 업계에 종사하며 다수의 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 투자경험을 가지고 있고 특히 문화산업과 초기기술기업투자에 대한 투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유한회사형 벤처캐피탈이다. 
 
김영호 대표는 “디지털콘텐츠중 모바일게임은 스마트폰, 패드등이 개인 필수품화 되다시피한 디지털시대 및 최근 Untact시대에 더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산업으로 현재도 전체 게임산업의 45%를 차지할 정도로 이미 성장되어있는 산업이다.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는 모바일게임콘텐츠 투자에 있어 단순 게임투자보다는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캐릭터 IP를 통한 OSMU 전략을 접목함으로써 게임의 확장성을 재고할 수 있는 투자를 하고자 한다. 이번 모바일게임협회와의 업무협약은 당사가 우수 게임개발사를 발굴하고 투자지원하는 데 있어 많은 협력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한국 모바일게임시장의 성장에 기여하는 투자자가 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초기투자는 대한민국 중소 게임개발사에 가장 필요한 부분으로, 우수한 게임을 개발하는데 있어 단비와 같은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중소 및 인디게임을 발굴하여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에 양 기관이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