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 ‘쇼핑하우(http://m.shopping.daum.net)’를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포털 최초로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전용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더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에 모바일웹 쇼핑하우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최저가 상품 및 모바일 전용 특가 상품들은 PC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와 신년 등 선물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연말연시에는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특가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쇼핑몰 별로 각각 흩어져있는 모바일 특가 상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더욱 편리하고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다음은 모바일웹 ‘쇼핑하우’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로 업그레이드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상품 정보를 제공해 모바일 쇼핑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다음의 모바일웹 쇼핑하우는 12월 말 경에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오픈될 예정이며, 내년 1월 5일부터 15일까지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새해 맞이 신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 김지현 쇼핑기획팀장은 “포털사이트 중 유일한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순차적인 오픈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가장 편리한 쇼핑게이트웨이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