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18주년 맞이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로 PC방 이용률 반등

등록일 2021년04월26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올해로 서비스 18주년을 맞았다.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해 지난 4월 22일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인 '블루밍 포레스트'가 업데이트 되면서 PC방 점유율 회복세에 접어든 모양새다.

 



 

4월 15일 처음 업데이트 내용이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된 이후 관심을 모은데 이어, 업데이트 전날인 4월 21일에는 '더 로그' 기준 20일 대비 2계단 상승해 7위(2.49%)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주말인 4월 25일에는 2.63%를 기록해 조금씩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넥슨이 준비한 이번 '블루밍 포레스트'는 18주년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이벤트로 단장했다. '메이플스토리'의 대표적인 시즌 이벤트인 '코인샵' 등 대규모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각종 이벤트 링과 성장 편의성 아이템, 아케인 심볼 등을 이벤트를 즐기며 얻을 수 있으며, '메소샵'에서도 '카르마 강력한 환생의 불꽃', '카르마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60%' 등 중요 아이템들을 구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에디셔널 큐브 교환권', '카르마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60%', '블랙 서큘레이터' 등을 구매 가능한 위시 코인샵 ▲각종 '성장의 비약'을 구매할 수 있는 '돌의 정령을 도와달람!' ▲유니온 레벨에 따라 '잡초 제거'를 통해 쉽게 블루밍 코인을 모을 수 있는 '유니온 가드닝' ▲시간에 따라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 스탯 버프 등을 얻을 수 있는 '블루밍 모먼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이번 대규모 이벤트와 함께 지난 간담회와 토론 게시판 등에서 수렴한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해 빠르게 게임에 적용했다. 특히 21일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간담회를 통해 약속한 개선 계획 및 검토 현황을 일부 정리해 먼저 안내하고, 일정과 답변 유무 그리고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알림판 페이지도 열었다.

 



 

더불어 확률형 아이템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완성되기 전까지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검증해 그 결과를 매월 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넥슨은 유저 대표 10명을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의견 교류 및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자 고객 자문단을 준비 중에 있다. 자문단원은 유저 대표와 협의 하에 선정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