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ASL 결승전 영향일까... '스타크래프트' PC방 사용시간 8.5% 상승, '스타크래프트2'도 7% 상승세

2021년06월16일 12시18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스타크래프트'의 PC방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 8.57% 상승했다. 관련 e스포츠 대회 결승전이 진행된 점이 게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21.06.07~2021.06.13)'에 따르면,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의 PC방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 8.57% 상승해 7위를 유지했다. 미디어웹 측은 이에 대해 6월 6일 진행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1'이 게임에 대한 관심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1.16% 상승해 점유율 7.6%로 3위의 순위를 유지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7.81% 상승, 18위를 기록했으며, '에이펙스 레전드'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2.66% 상승하면서 19위로 뒤를 이었다.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즈 ‘오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