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폭염으로 높아지는 불쾌지수를 해결해 줄 시원시원한 게임이 절실한 시기다. 이번 주 그런 게이머들의 바람을 들어 줄 신작들이 대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20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크리스 테일즈'를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음 날에는 인트라게임즈가 추억이 되살아나는 '네오지오 포켓 컬러 셀렉션 Vol.1'을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또한 22일에는 두 개의 결이 다른 액션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스팀에서 출시돼 좋은 평가를 받은 '이터널 리턴'이 다음 게임을 통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같은 날 '신옥탑 메리스켈터 Finale'의 한국어 번역판을 플레이 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24일 자사 대표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공식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를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 게임 관련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7월 20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크리스 테일즈' 정식 발매(PC,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5, 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20일 고전 JRPG를 재해석한 게임 '크리스 테일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PC,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크리스 테일즈는 과거를 엿보면서 현재를 플레이하고, 현재의 선택이 미래를 역동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의 RPG이다. 특히 과거와 현재, 미래 모든 것을 한 화면에서 관찰할 수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7월 21일 인트라게임즈 'NEOGEO POCKET COLOR SELECTION Vol.1' 패키지 버전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인트라게임즈가 주식회사 SNK와 손잡고 'NEOGEO POCKET COLOR SELECTION Vol.1'의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 버전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NEOGEO POCKET COLOR SELECTION Vol.1은 '네오지오 포켓'에서 즐길 수 있었던 고전 게임 타이틀을 모은 작품으로 'SAMURAI SHODOWN!2', 'FATAL FURY FIRST CONTACT', 'SNK VS. CAPCOM: THE MATCH OF THE MILLENNIUM', 'METAL SLUG 1ST MISSION' 등 총 10개의 타이틀이 수록된다.
특히 일부 게임에서는 테이블 모드와 휴대 모드에서 2인 대전 플레이도 지원한다.
7월 22일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다음게임 서비스 오픈(PC)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22일 님블뉴런이 개발한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의 다음게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스팀에 선출시되어 게임성을 인정 받은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으로, 2주 단위로 진행되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다.
이터널리턴의 다음게임 버전은 카카오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스팀 서비스와 동일한 서버에서 전 세계 게이머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음게임 친구 추가 기능과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캐릭터 공략 및 각종 업데이트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PC방을 통해 총 32종의 모든 캐릭터 자유 이용과 게임머니 50% 추가 획득 혜택도 받을 수 있다.
7월 22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신옥탑 메리스켈터 Finale'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컴파일하트와 전격문고가 협력 개발하고 저스트단 인터네셔널이 퍼블리싱하는 던전 RPG '신옥탑 메리스켈터 Finale'의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22일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한다.
신옥탑 메리스켈터 Finale는 독특한 게임성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한 '신옥탑 메리스켈터' 시리즈의 최종장을 다룬 작품으로 기존 작품에서 등장한 캐릭터들은 물론 이번 작품에서 새로이 등장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전환해 적을 물리치고 주인공들의 행보를 막아서는 '악식의 감대탑'에 도전해야 한다.
아울러 이 게임은 전작을 플레이하지 못한 입문자들을 위해 전작들의 스토리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BEFORE STORY' 모드를 제공하고 연애 문자 어드벤처 게임 '연옥탑 메리스켈터'를 특전으로 수록해 본편과는 극과 극으로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업계 게임 관련 행사
7월 24일 컴투스 'SWC 2021' 개최
컴투스의 대표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공식 e스포츠 대회 'SWC2021'이 오는 24일 아시아퍼시픽 A조(한국) 예선을 시작으로 4개월의 대장전의 막을 올린다.
올해로 5회차에 접어든 'SWC'는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세계 대회로, 매년 그 규모와 흥행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첫 온라인 대회로 치러진 지난 해에는 최종 월드 파이널 생중계 당시, 13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하기도 했다.
컴투스는 지난 해 쌓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SWC2021' 또한 참가 선수와 관객의 안전을 위해 전 경기 무관중 온라인 형식으로 치른다. 올해는 예선 경기 중 지역컵 진출자 결승전과 지역컵, 월드파이널 전 경기를 5판 3선승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