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뎁, MS와 국토부 스마트시티 국책사업 협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1년07월29일 0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노뎁이 강세다.


이노뎁은 29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71% 상승한 2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토부가 KOTRA와 함께 중국 스마트시티 건설을 위해 ‘스마트시티 인사이드 차이나’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스마트시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이노뎁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노뎁은 도시운영에 필요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MS와 협력해 국토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드론 샌드박스 사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지난 27일 국토교통부와 함께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스마트시티 인사이드 차이나’ 행사를 개최했다.


중국 후베이성 정부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에선 한·중 스마트시티 협력 세미나와 양국 기업 간 1대 1 상담회가 진행됐다.


KOTRA는 중국 내륙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수요에 선제 대응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가 열린 중국 내륙 후베이성의 중심 도시인 우한은 지난해 ‘신형 스마트시티 건설 추진 가속화 방안’과 전국 최고 수준의 스마트시티 도시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부터 나흘 동안 열리는 1대 1 화상 상담회엔 △교통 △환경 △플랫폼 △정보보안 △생활가전 등 스마트시티 관련 분야 중국 기업 35곳과 국내 중소·중견기업 15곳이 참가할 예정이다. 중국 기업은 스마트시티 종합 플랫폼과 교통 분야 국내 기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