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9일 라이엇 게임즈 '2021 와리와리 대난투' 결선,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진행

등록일 2021년08월09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연이은 무더위에 지칠대로 지친 몸을 보양하는 말복이 자리를 잡고 있는 이번 주. 보양 음식처럼 우리들의 멘탈을 보양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매력적인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위드허그가 모바일 무협 MMORPG '일검화선'을 말복인 10일 출시할 예정이다. 13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하데스 리테일 에디션' 한국어 번역판을 플레이스테이션 5와 플레이스테이션 4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9일에는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공식 대회 '2021 와리와리 대난투'의 결선이 시작되고 11일에는 삼성의 스마트 디바이스 신작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주 출시 신작과 업계 행사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게임 출시 행사

 

10일 위드허그 '일검화선' 정식 출시(모바일)

 



위드허그가 오는 10일 모바일 무협 MMORPG '일검화선'을 10일 출시한다.

 

일검화선은  '원계'에서 신선의 제자가 된 플레이어가 다양한 모험을 통해 무공을 연마해, 악마의 무리들을 없앤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풍부한 퀘스트와 100여 종이 넘는 코스튬, 30여 종의 세트 장비 등 수집과 성장의 요소를 다수 가진 게임이다.

 

13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하데스 리테일 에디션' 출시(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13일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을 통해 '하데스 리테일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하데스는 플레이어가 위험천만한 지하 세계에서 전투를 펼치며 던전을 헤쳐 나가는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지하 세계 속 불멸의 왕자가 되어 악명 높은 아버지가 다스리는 지옥에서 탈출하기 위해 적을 베고 무찔러야 한다. 캐릭터 중심의 빠른 진행이 특징인 이 타이틀은 제작사인 슈퍼자이언트(Supergiant)의 이전 게임 중 '배스천(Bastion)'의 액션, '트랜지스터(Transistor)'의 다채로운 주변 환경 및 분위기, '파이어(Pyre)'의 완성도 높은 스토리 등 호평을 받은 요소들을 합친 작품이다.

 

프라이빗 디비전이 퍼블리싱하는 하데스 리테일 에디션에는 하데스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디지털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교환 코드 등 수집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보너스 굿즈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 버전 하데스는 최대 60fps의 4K 해상도로 구현된 멋진 액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5 DualSense 컨트롤러의 향상된 컨트롤러 진동 및 조명 기능이 지원된다.

 

 

#업계 행사

 

9일 라이엇 게임즈 '2021 와리와리 대난투' 결선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첫 공식 대회 '2021 와리와리 대난투'의 결선 경기가 9일부터 진행된다.

 

이번 결선에는 와일드리프트를 즐기는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인플루언서 선발전'에서 결선 진출권을 획득한 2팀과 치열한 본선을 뚫고 올라온 14개팀 총 16개 팀이 우승 팀의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대립할 예정이다.

 

특히 CJ 엔투스 프로스트와 블레이즈 팀에서 LCK 선수로 활약했던 스트리머들이 팀을 꾸린 '얼불져스'와 트위치에서 게임 잘하기로 소문난 스트리머들이 팀을 이룬 '얖릅젤푸봉'이 이번 결선 진출에 성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2,500만 원으로 역대 와일드 리프트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8강 진출팀 모두에게 100만 원의 보상금이 수여되며 우승팀에는 1,000만 원, 준우승팀에는 400만 원이, 3위 팀과 4위 팀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순위 보상금이 추가로 주어진다. 특히, 대한민국 국적의 만 16세 이상의 참가자로 구성된 최종 상위 4위 팀에는 글로벌 대회의 한국대표 선발전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의 갤럭시 신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삼성 갤럭시 언팩'이 오는 11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개최된다.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11일 오후 11시 삼성전자 유튜브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의 마지막 멘트가 “(당신의 세상을) 펼칠 준비를 하라(Get ready unfold)”인 만큼 새로운 폴더블 폰 'Z'가 행사의 중심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의 후속 모델도 이번 행사에서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