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BIC 페스티벌' 9일 개최, 한국닌텐도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10일 발매

등록일 2021년09월06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9월 둘째 주인 이번 주는 독특한 콘셉트의 e스포츠 행사를 비롯해 국내 최대 인디 게임 페스티벌인 'BIC 페스티벌 2021' 등이 기다리고 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월드 플리퍼'를 시작으로 한국 닌텐도의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기대 신작은 물론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게임 선택에 고민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게임포커스가 9월 둘째 주의 행사와 신작들을 정리해보았다.

 

 

#게임 출시 일정

 

8일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정식 출시(모바일)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가 오는 8일 출시된다.

 

이 게임은 '플리퍼'를 조작해 캐릭터를 적에게 날려 보내는 액션 게임으로, 친숙한 게임성에 액션을 더해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새로운 감각의 도트 그래픽으로 전투를 구성해 섬세하고도 디테일한 표현 방식을 선보이며 각 캐릭터의 개성이 어우러진 화려한 연출이 백미라고 할 수 있다.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해 카카오게임즈는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9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컬러즈 얼티밋' 정식 발매(닌텐도 스위치, PS4, PC)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3D 액션 게임 '소닉 컬러즈 얼티밋'을 오는 9일 한국, 대만, 홍콩, 동남아시아에 발매한다.

 

2010년에 발매된 동명의 게임을 현 세대 게임 플랫폼인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4, PC(에픽게임즈 스토어)환경에 맞게 파워 업한 이 게임은 3D, 2D가 전환되는 입체감 있는 스테이지를 다양한 기믹을 넘으며 하이스피드로 질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10년에 발매된 게임과 비교해 캐릭터와 스테이지 등을 고해상도로 더욱 선명하게 리파인했으며, 오프닝 테마 'Reach For The Stars'를 비롯해 모든 스테이지와 보스의 BGM을 2021년의 사운드로 업데이트했다.

 

또한, 전 타이틀에 수록되었던 오리지널 악곡의 리믹스 버전을 신규 수록. 더욱 아름다운 영상, 그리고 가슴 뛰는 사운드로 거대한 우주 유원지를 무대로 하는 '소닉 컬러즈'의 흥미로운 세계관을 즐기자. 그래픽과 사운드의 진화뿐만 아니라, 새로운 액션과 커스터마이즈 기능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했다.

 

10일 한국닌텐도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정식 발매(닌텐도 스위치)

 



다양한 미니게임을 연속으로 클리어하는 닌텐도의 인기 시리즈 '메이드 인 와리오'의 최신작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가 10일 발매된다.

 

200종류 이상의 최신 미니게임을 수록한 이번 작은, 와리오 게임으로 친숙한 캐릭터를 조작해서 미니게임 클리어를 목표로 한다. 캐릭터 조작에 사용하는 것은 L 스틱과 A 버튼 밖에 없어 액션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 캐릭터마다 차별화된 액션을 갖고 있어, 같은 미니게임이라도 어느 캐릭터로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공략 방법이 달라진다. 특히 미니게임의 과제와 캐릭터의 특성을 순간적으로 이해하고, 최적의 공략 방법을 판단하는 것이 클리어의 열쇠다.

 

아울러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이, Joy-Con을 나누면 모든 미니게임을 둘이 함께 즐길 수 있고, 협력하거나 역할을 분담하는 등 둘일 때 가능한 공략법도 존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행사


7일 더플레이스튜디오 '2021 한중해설자컵 대회' 개최
한국과 중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e스포츠 인기 해설자들이 승리와 각국의 자존심을 걸고 경쟁하는 '2021 한중해설자컵 대회'가 7일 개최된다.

 

더블레이스튜디오와 중국의 도위TV가 함께 개최하는 이 대회는 한국의 LoL e스포츠 리그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중국의 'LPL(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를 진행하는 해설자와 방송인들이 출전해 4일동안 다양한 방식의 경기를 진행하고 우승 팀을 가릴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강퀴' 강승현 해설, '빛돌' 하광석, '단군' 김의중 캐스터, 전 프로게이머 '뉴클리어' 신정현, 권이슬 아나운서, 이현선 아나운서가 참여하고 이에 맞서는 중국에서는 'wAwa' 闫紫境(연즈정), 米勒(미 러), 管泽元(꽌 저 위안), San(산), Kris(크리스), 十一(쉬 이), 鼓鼓(꾸 꾸), 奶弟(내 띠), 骆歆(쉬 이)가 참여해 이들의 게임 실력과 입담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9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1(BIC 페스티벌 2021)'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 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1(이하 BIC 페스티벌 2021)'이 9일 'BIC 컨퍼런스'와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BIC 페스티벌 2021은 신작 게임을 찾아 우주를 방황하다 마침내 새로운 게임이 모인 BIC 페스티벌에 도달한다는 콘셉트를 가진 '존'이라는 새로운 마스코트 캐릭터를 내세웠다. 거기에 맞게 올해 슬로건은 “Gamer Jon, We are all Jon”으로 정하고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층으로 게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현상을 대변하며 새로운 게임에 관심이 많은 존의 설정처럼 게임을 즐기는 모두가 게이머라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 BIC 페스티벌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 행사는 사전에 선정된 300명의 빅커넥터즈만 입장 가능하지만 대신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온라인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총 27개국의 인디 게임 개발자가 참여한 BIC 페스티벌 2021에는 일반 부문 66개작, 루키 부문 25개작이 선정되어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10일 EA 'EA SPORTS FIFA 온라인 4 토너먼트인 EA챔피언스컵(EACC) Autumn 2021' 개최

 



일렉트로닉 아츠(EA)가 오는 10일 'EA SPORTS FIFA 온라인 4'의 공식 대회 'EA SPORTS FIFA 온라인 4 토너먼트인 EA챔피언스컵(EACC) Autumn 2021'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일부는 자택에서 경기에 참여하고 일부는 경기장에서 참가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해 진행된다.

 

참가팀의 조를 정할 드래프트 데이를 시작으로 그룹 스테이지, 녹아웃 스테이지 순으로 진행될 이번 대회는 총 4개국(중국, 태국, 베트남, 대한민국)에서 각각 3명의 대표가 참가해 총 상금 $100,000(우승상금 $35,000)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