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에브리게임, 미국의 블록체인 오픈 금융 플랫폼 회사 Celo(셀로)와 MOU 체결

등록일 2021년11월26일 1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삼성게임즈(SAMSUNG GAMES)가 에브리게임(EVERY GAME)이 미국의 블록체인 오픈 금융 플랫폼 회사 Celo(셀로)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게임즈와 Celo는 이번 MOU를 통해 Optics 브리지를 통해 EGAME 토큰을 이더리움에서 Celo로 브리징 기술 지원부분과 추 후 cUSD(Celo Dollars) 및 CELO(Celo 기본 자산)를 사용하여 EGAME 토큰을 포함한 게임 내 아이템 구매, SMSUNG GAMES(Every Games) 플랫폼 사용자에게 cUSD 및 CELO 보상 등 실질적인 부분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셀로(CGLD)는 이더리움 기반의 오픈 소스 기술인 지분증명(PoS) 블록체인으로, 알고리즘 자원 기반 안정성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스테이블코인과 토큰화된 자산을 운영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셀로(CGLD)는 Celo(CGLD) 플랫폼에 필요한 유틸리티 및 거버넌스 토큰 역할을 하는 암호화폐입니다. 셀로(CGLD)는 암호화폐 지갑이 없어도 스마트폰이 있는 사용자라면 셀로에서 실행되는 스테이블코인(예: Celo 달러)을 보내고 받고 저장하는 것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삼성게임즈(SAMSUNG GAMES)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에브리게임(EVERY GAME)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신뢰성과 안정성을 주는 것을 목표한다. 기존 게임 이용 환경과 거의 동일한 환경을 준비해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할 방침이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게임 2종을 결제 테스트 중이다. 블록체인 독점 판권 게임은 10종이 계약돼 있으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예정이다. 

 

에브리게임은 ERC-20 기반의 EGAME 코인을 결제 암호화폐로 사용한다. 사용자들은 이를 플랫폼 내 EGM(EVERY GAME Money)으로 전환해 에브리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에게 중요한 수수료 문제 해결과 원만한 게임 실행 보장을 위해 글로벌 상위 블록체인 기술 업체와 협력을 논의 중이다. 수수료 절감을 위해 EGAME 코인을 다른 블록체인 기반으로 변경하는 것도 논의 중에 있다.

 

에브리게임은 거시경제학의 지급준비금 제도(fractional reserve system)와 같은 뱅킹 시스템을 적용해 암호화폐 발행량의 15%를 배분해 최대한 안정적인 흐름을 보장할 계획이다. 주요 국가에서 지급 준비율은 일본은 0.8%, 미국 0%, 한국 7%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게임 상 모든 데이터에 대해 삼성SDS 넥스레저 유니버셜(SAMSUNG SDS Nexledger Universal) 기술과 넥스레저 엑셀러레이터(Nexledger Accelerator) 기술이 적용된 하이퍼렛저를 이용해 블록체인화할 예정이다. 

 

추후 결제, 예치, 광고, 정산, 운영 관리, 아이템 거래, 커뮤니티 등의 구현을 준비하고 있다. 콘텐츠 공급자와 이용자의 편의 및 재미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협력 파트너로는 블록체인 기술 및 보안 업체 Slowmist, 광고 솔루션 업체 Longyun technology  (UNION Platfrom), 블록체인 전문 투자 기관 FF Capital, 마케팅 회사 LINKWORLD LTD, 암호화 투자자 및 프로젝트를 위한 공개 토큰 런치패드 DAOstarter, 디지털 자산 거래소 플랫폼 Huobi Indonesia,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Gamechain.com, 디파이, NFT, GameFi 탈중앙화 밈토큰 YooShi, 디파이 생태계 개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는 Defi Monster, 블록체인 프로젝트 마케팅 회사인 The Crypto Launchpad, 블록체인 게임 DPWK Founfation LTD 프로젝트가 있으며, 블록체인 플랫폼에 꼭 필요한 곳들과 협력해 EVERY GAME Platform을 탄탄히 준비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