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깜짝 온라인 공연 '별빛 심포니 콘서트' 개최

등록일 2022년01월30일 0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설 연휴를 맞아 특별한 온라인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온라인 공연 '별빛 심포니 콘서트' 개막 소식은 오늘(29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깜짝 공개되었으며, 정식 공연은 밤 9시부터 시작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하면 떠오르는 총 11곡의 음악들이 음악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새로이 재해석되었으며, 당일 깜짝 예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동시 시청자 수 2만 3천여 명을 기록하면서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강원기 디렉터는 환영사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는 유명한 음악들이 많이 있다. 오늘은 용사님들이 모험을 즐기면서 들으실 수 있는 작은 음악회를 준비했다"며 "온라인 공연인 만큼 유명한 음악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하는 자리로 꾸몄다.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면서 귀로는 음악을 들어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강원기 디렉터는 공연이 모두 끝난 후 다시 등장해, "많은 분들이 '메이플스토리'의 BGM을 듣고 추억이 떠오른다고 하신다. 오늘 공연이 유저 여러분들에게 또 하나의 작은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친남매 듀오 해리안 & 윤소안을 비롯해 '버블디아'와 '니다(NIDA)', '멜로망스', '조매력과 조력사무소' 등 다수의 유명 음악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무대를 빛냈다.

 

참여한 음악 크리에이터들은 'WE ARE ALL ADVENTURERS', '무릉', 'Catch your dreams!', 'Promise of Heaven' 등을 비롯해 하연우가 불러 화제를 모았던 'DARKNESS'와 'NEO', '메이플스토리'를 즐겨본 유저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The Raindrop Flower', 'The Cygnus Garden', 'Login' 등의 음악들을 재해석한 공연을 선보였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12월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세 단계에 걸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험가 직업군의 대규모 개편을 포함한 '모험가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으며, 각 직업 콘셉트에 맞는 스킬 이펙트 개선과 밸런스 조정 등이 이루어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