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택트 쇼케이스' 통해 신규 직업 '궁사' 공개

등록일 2022년03월20일 2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금일(20일)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 'ZEP'를 통해 자사의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 유저 행사 '바람의나라: 연택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상반기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에 진행된 바람의나라: 연택트 쇼케이스는 김수현 아나운서의 진행 하에 슈퍼캣의 이태성 디렉터와 조승모 기획팀장이 참여했다. 특히 넥슨은 이번 쇼케이스 개최 전 사전에 바람의나라: 연의 유저 100명을 사전 선발해 줌의 화상회의 형식으로 쇼케이스 참가 기회를 줘 개발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유도하기도 했다.

 

신규 직업 '궁사' 공개

 



이날 발표에서 가장 눈에 띈 것은 오는 4월 7일 추가되는 신규 직업 '궁사'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직업 '궁사'는 원작 고유의 직업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바람의나라' 원작에서는 다양한 버프를 걸어서 평타를 강화해 공격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궁사' 직업의 키포인트는 '멀티 타겟팅'으로,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타겟팅 개수가 늘어나는 방식의 멀티 타겟팅 기술을 만들어서 자동사냥으로도 원작과 최대한 유사한 느낌이 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여기에 버프가 중요한 직업인 만큼 유저 조작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술 연계 시스템도 궁사와 함께 추가된다.

 


 

급속 도약 시스템
궁사의 추가와 함께 신규 캐릭터 육성 스트레스를 낮춰줄 급속 도약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신규 캐릭터라면 누구나 급속 도약 기능을 통해 50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다. 단순히 게임 레벨만 올려주는 것이 아니라 게임 정착에 도움이 되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는 초급속도약 임무도 추가한다. 또, 급속도약 이벤트와 더불어 'TS 쿠폰 시즌4'를 진행해 유저 성장을 최대한 지원할 생각이다.

 

TS 쿠폰 시즌4에는 환수 재 합성 쿠폰과 환수소환석 300개, 희귀 환수소환석 9개, 보물 수호 환수소환석 1개가 포함된다.

 

콘텐츠 업데이트
먼저 원작 PC '바람의나라'와 동일한 룰로 구현되는 공성전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업데이트는 백호성에 우선 적용되고 이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기존 용궁 주간레이드 테마로 최상위 신규 일간 레이드를 준비 중이다. 다양한 기믹과 적절한 타이밍의 직업 간 역할 분담을 통해 공략하는 레이드로, 용궁 전용 장신구와 다양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상반기 내 무협 만화 '열혈강호' 및 인기 만화 '아기공룡 둘리'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안내
한편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상반기에 진행될 업데이트 정보가 일부 공개되었으며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3월, 4월 개선 사항
1) 랭킹 시스템 및 전투력 공식 개선
2) 최적화 옵션 추가
3) 전리품 준배 룰 개선 및 획득 룰 추가
4) 외형 성별 구분 없이 착용되도록 개선

 


 

그 외 개선 사항
1) 아이템 최대 중첩 개수 9,999개로 확장
2) 요일 동굴 보상 현재 재화 가치에 맞게 조정 및 상향하는 개편
3) 상점 전면 개편
4) 거래소 접근성 완화

 

2주년 사필귀정 이벤트
넥슨은 오는 7월 14일 목요일, '바람의나라: 연'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사냥메타 개선, 사냥터 룰 개선, 기술 시스템 개편, 오프라인 전투 등 많은 유저 분들이 제안해 주셨던 건의 내용을 수렴하고, 개발 작업이 완료되는 항목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후 이태성 디렉터는 “이번 상반기 업데이트에 사활을 걸겠다. 유저 분들이 사랑해주신 만큼 더 크게 보답할 것이며 따끔한 지적과 일침 그리고 보다 나은 게임 서비스를 위해 주신 좋은 의견들을 깊게 새기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바람의나라: 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