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넥슨 '던파모바일' 24일 출시, 'BIC 페스티벌 2022' 온라인 설명회 25일 개최

등록일 2022년03월21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3월 넷째 주인 이번 주에는 넥슨의 모바일게임 기대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닌텐도의 장수 인기 게임 '별의 커비' 시리즈 신작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등 다양한 신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 'BIC 페스티벌 2022' 온라인 설명회,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 '칼페온 : 에피소드 2'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 출시되는 신작 게임과 행사를 정리해보았다.

 

 

#게임 출시 일정
24일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정식 출시(모바일)

 



전세계 누적 이용자 수 8억 5천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운 넥슨의 대표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콘텐츠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이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오는 24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된다.

 

던파 모바일은 빠르고 호쾌한 원작 고유의 액션성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냈으며 각 던전을 돌며 몬스터를 공략하는 전투와 유저 간 대전(PVP)도 수동 전투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동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넥슨은 조작 방식 기획과 구현에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넥슨은 지난 해 던파모바일의 두 차례 사내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과 시장 경쟁력을 파악한데 이어 지난 12월 20일에는 6시간 동안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게릴라 테스트를 진행해 다양한 피드백을 수집해 게임성을 가다듬기도 했다.

 

24일 CFK '슈퍼 나나루'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PC)

 



CFK가 횡스크롤 액션 게임 '슈퍼 나나루'가 24일 닌텐도 스위치와 Steam으로 동시 발매한다.

 

슈퍼 나나루는 마을 사람들이 말썽쟁이 악마 '야코'에게 조종 당해 나나루의 빵집의 빵을 전부 가자 이를 돌려 받기 위한 나나루의 모험을 담고 있다.

 

이 게임은 스테이지에 바나나 껍질, 닿으면 반대쪽으로 튀어 오르는 벽 등의 기믹과 다양한 전투 패턴을 가진 보스가 등장하는 등 난이도가 어렵지만 계속 도전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25일 에이치투인터렉티브 '고스트와이어: 도쿄'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C)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탱고 게임웍스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와이어: 도쿄'의 PC 한국어 번역판을 25일 출시할 예정이다.

 

고스트와이어: 도쿄는 초자연적인 힘에 장악된 도쿄를 배경으로 복수를 꿈꾸는 강력한 이계의 존재와 손을 잡고 집단 실종 사건 배후의 어두운 진실을 밝혀내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5일 한국닌텐도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닌텐도 스위치)

 



별의 커비 시리즈 최초의 3D 액션 게임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가 오는 2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작품은 문명과 자연이 융합된 미지의 새로운 세계를 바탕으로 납치된 웨이들 디를 구하기 위한 커비의 모험을 담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능력 '머금기 변형'이 등장한다. 자동차를 머금고 필드 위를 달리거나, 자판기를 머금고 음료수 캔으로 공격하거나, 삼각콘을 머금고 수도관을 파열시키는 등, 머금은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어서, 기존 커비의 카피 능력과는 다른 느낌의 액션으로 탐색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웨이들 디를 구해내면 모험의 거점이 되는 '웨이들 디 마을'이 점점 발전한다. 게다가 마을에 있는 가게 '무기점'에서는 친숙한 카피 능력이 진화한다. 공격 수단이 늘어나거나 공격 범위가 넓어지는 등, 모습도 위력도 파워 업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5일 2K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5, PS4, Xbox Series X|S, Xbox One, PC)

 



2K와 기어박스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한국어 번역판이 오는 25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독특한 판타지 배경을 무대로 진행되는 루터 슈터 장르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커스터마이징한 자신만의 멀티 클래스 영웅을 만들어 보물로 가득한 던전을 헤쳐나가고, 기이한 몬스터들과 싸우며 포악한 용의 군주를 막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이와 함께 예측 불가능한 성격의 소유자인 타이니 티나가 판타지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고, 마음대로 게임 속 규칙과 환경을 바꾸면서 플레이어를 안내한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스토리 중심의 협동 캠페인과 반복 가능한 엔드 게임 콘텐츠가 포함돼 있다.

 

이 게임은 오는 25일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5와 플레이스테이션4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 플랫폼에서 단독 출시될 예정이며, 그 외의 PC 디지털 플랫폼에서는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업계 행사 일정
25일 'BIC 페스티벌 2022' 온라인 설명회 개최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글로벌 대표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의 설명회를 오는 25일 오후 2시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할 예정이다.

 

BIC 페스티'은 올해 8회를 맞이하였으며,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지난 해 행사에서 27개국 121개 인디게임 작품을 전시, 42개국 154만 5,264건의 뷰를 기록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개최일자·행사개요, 주요 변화점, 전시접수부문 소개 및 접수방법 안내, 전시작 선정 심사방안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26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 '칼페온: 에피소드 2' 개최

 



펄어비스가 오는 26일 오후 5시 '검은사막' 공식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저 간담회 '칼페온: 에피소드 2'를 개최한다.

 

총 9개 언어로 생중계되며 글로벌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번 칼페온: 에피소드 2는 Q&A부터 신규 업데이트 정보 및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