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마지막 주인 이번 주 기대작들의 CBT와 출시 외에도 다양한 e스포츠와 게임 관련 행사들이 연이어 기다리고 있다.
넷마블의 PC 게임 신작 '오버프라임'이 오는 29일부터 글로벌 CBT를 시작하고 같은 날 넥슨의 슈팅게임 신작 '프로젝트 D'도 4월 정기 테스트에 돌입한다.
26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좀비 아미 4: 데드 워'의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 번역판, 이펀컴퍼니 '원소첨탑'이 출시되고 28일 네오위즈의 2D 액션 RPG '언소울드' 출시, 29일 한국닌텐도가 'Nintendo Switch Sports'를 출시하는 등 이번 주 내내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고되어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주는 29일 넥슨 신작 '프로젝트D' 온라인 쇼케이스, 1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피파 온라인4' 종목 국가대표 선발 전 등 볼거리도 다양한 한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 신작과 게임업계 일정을 정리해보았다.
# 게임 테스트 일정
27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오버워치 2' PVP 비공개 베타 테스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27일(한국 시간 기준) '오버워치 2'의 PVP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엄청난 기동성과 화력을 자랑하는 신규 영웅 '소전'을 필두로 새로운 모드 와 맵 그리고 리뉴얼된 영웅(오리사, 둠피스트, 바스티온, 솜브라)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29일 넷마블 '오버프라임' 글로벌 CBT 진행
넷마블이 한국 시각으로 29일 PC 3D TPS MOBA게임 신작 '오버프라임'의 글로벌 CBT를 스팀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게임으로, 빠른 템포의 전투와 팀을 기반으로 한 전략성, 협동 플레이를 내세운다.
영웅은 ▲전사 ▲서포터 ▲원거리 딜리 ▲마법사 ▲탱커 ▲암살자로 역할이 나뉘며, 전투는 상대편 기지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맵에는 전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점프 패드', 은신할 수 있는 '그림자 연못', AI(인공지능) NPC '미니언' 등 다양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며, 이를 활용한 각종 전략과 역전을 만들어낼 수 있다.
넷마블은 이 게임의 지난 CBT이후 안정성과 최적화 부분에 개선 작업을 진행, 내장 그래픽 카드에서도 실행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MOBA 장르가 친숙하지 않은 이용자라도 게임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을 보다 상세하게 만들고, UI를 개선해 주요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또, 넷마블은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이번 CBT에 7개 서버와 28개 언어를 지원한다. CBT는 인원 수 제한없이 진행되며,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스팀에서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29일 넥슨 '프로젝트 D' 4월 정기 테스트 진행
넥슨이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부터 5월 1일 낮 12시까지 '프로젝트 D'의 4월 정기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넥슨 회원 로그인을 통해 누구나 게임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넥슨은 이번 테스트에 참여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와 '개발자를 이겨라' 이벤트를 진행해 '프로젝트 D 스페셜 마우스패드'와 넥슨 캐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 출시 일정
26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좀비 아미 4: 데드워'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리벨리온이 개발하고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슈팅 게임 '좀비 아미 4: 데드 워'의 한국어 번역판이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26일 출시된다.
좀비 아미 4: 데드 워는 1940년대의 유럽을 배경으로 히틀러의 좀비 군단과 오컬트 괴물들의 위협에 맞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싸우는 스릴 넘치는 액션 슈팅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는 물론 최대 4명까지 동시에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며, 유혈이 난무하는 슬로 모션, 파괴되는 뼈와 장기를 표현하는 X-ray 킬 캠 등 보다 업그레이드된 파괴 표현으로, 잔혹하고 스릴 넘치는 액션 경험을 즐길 수 있다
26일 이펀컴퍼니 '원소첨탑' 정식 출시(모바일)
이펀컴퍼니의 모바일 수집형 RPG '원소첨탑'이 26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원소첨탑은 4개 종족, 5가지 원소, 8개 직업을 다양하게 조합해 최대 33만 가지의 확장형 육성트리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게임이다.
나만의 조합과 전략을 완성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맞춤형 스킬 전략, 또는 적의 조합과 상성을 고려한 카운터 전략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강화와 육성, 다양한 선택지가 기다리는 던전, 치열한 랭킹 시스템과 강력한 시즌 보상을 자랑하는 방첨탑 등의 콘텐츠도 보유하고 있다.
28일 네오위즈 '언소울드' 정식 출시(스팀,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게임패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메구스타 게임이 개발 중인 2D 액션 RPG '언소울드'가 오는 28일 스팀,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정식 출시한다. 언소울드는 영혼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진 망국의 왕자가 죽은 자들로 뒤덮여 버린 세계 속의 비밀을 파헤쳐가는 2D 액션 RPG이다.
기존 스토리 모드와 보스 러쉬 모드에 더해 신규 콘텐츠 '심연 고도화'와 '거울의 공간'도 추가됐다. 심연 고도화는 최대 5명의 적을 소환하여 전투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콤보 대미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존 심연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언소울드의 정식 버전에서는 총 5개의 챕터를 경험할 수 있으며, 60종의 패시브 능력과 7종의 보스 기술, 16종의 캐릭터 기술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거울의 공간은 게임 내 선택 가능한 다양한 도전모드로, 이용자들은 더욱 어려운 난이도의 과제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게임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총 4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출시 가격은 20,500원이다.
29일 한국닌텐도 'Nintendo Switch Sports'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한국닌텐도의 스포츠 게임 신작 'Nintendo Switch Sports'가 오는 29일 출시된다.
6종의 스포츠 게임이 수록되는 Nintendo Switch Sports에는 타이밍에 맞춰 Joy-Con을 휘두르며 랠리를 즐길 수 있는 테니스, 스윙에 따라 스트레이트와 커브를 던질 수 있는 볼링, 공격과 방어를 적절히 사용하며 KO를 노리는 검술 등, 'Wii Sports' 시리즈로 친숙해진 3가지 종목에 더해 새롭게 3가지의 종목이 등장한다.
커다란 볼로 다이내믹하게 플레이하는 축구는 시합 중에 슛, 다이빙 헤드 등을 Joy-Con으로 즐길 수 있으며, 동봉된 레그 스트랩에 Joy-Con을 장착하면, 차는 액션을 통해 직감적인 조작으로 슛 대결을 할 수도 있다.
# 행사 일정
29일 넥슨 '프로젝트 D' 4월 D-DAY 온라인 쇼케이스 방송
넥슨이 오는 29일 오후 6시부터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에서 신작 '프로젝트 D'의 4월 D-DAY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날 행사를 통해 프로젝트 D의 4월 정기 테스트 소식과 함께 현재 개발 상황을 유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5월에는 프로젝트 D는 5월 스팀을 통해 글로벌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서는 이와 관련된 정보도 일부 공개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29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FIFA 온라인 4'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 결선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FIFA 온라인 4' 종목으로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선발전 결선 경기가 오는 29일부터 상암 콜로세움에서 개최된다.
결선 경기는 치열한 본선을 뚫고 진출한 8명의 국가대표 후보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1일차(29일)에는 8강 A조, 2일차(30일)에는 8강 B조의 경기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선 1일차와 2일차 경기에 따라 3일차에 진행될 4강 진출자가 가려지며 이날 4강, 3/4위 결정전과 결승이 함께 진행되고 우승자 한 명만이 국가대표의 자격으로 아시안게임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을 기념해 생중계 쿠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