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이 지나간 5월 둘째 주에는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신작과 함께 '유니티 웨이브 2022',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2 플레이엑스포' 등 다양한 게임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스마일게이트가 오는 10일 모바일 헌팅 액션 RPG '와일드본'을 정식 출시하고 아울러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505게임즈와 손잡고 '백영웅전 라이징'을 11일 정식 론칭한다.
12일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엑스트라 에디션 for Nintendo Switch', '백 년의 봄날은 가고 The Centennial Case: A Shijima Story'의 한국어 번역판을 국내 론칭한다.
또한 9일에는 유니티가 '유니티 웨이브 2022'를 개최하며, 10일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글로벌 대회 2022 LoL MSI가 개최된다.
아울러 경기도가 '2022 플레이엑스포(PlayX4)'를 12일부터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주 신작과 행사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게임 출시 일정
10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와일드본' 정식 출시(모바일)
락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RPG '와일드본'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를 통해 오는 10일 정식 출시한다.
와일드본은 게임 내 각 지역에 출몰하는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RPG로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 비주얼과 액션을 최소 조작으로 만끽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구현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실시간 4인 멀티플레이를 제공해 역할 분담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게임 플레이와 방치형 성장을 갖춘 게임이다.
특히 뻔한 RPG식 판타지가 아닌, 정글, 초원, 설산, 열대 우림, 사막 등 고유의 환경을 지닌 미지의 행성의 대자연에서 사냥 실력을 기르고 생존 능력을 키워, 생사를 위한 치열한 전투에 임하는 것이 특징이다. 7종의 특색 있는 무기가 제공되며 몬스터와 전투 스타일에 따라 가장 적합한 무기를 선택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며, 전투 지원과 채집 탐사가 가능한 '호루툴'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11일 스마일게이트 '백영웅전-라이징' 정식 출시(PS4, PS5, Xbox Series X|S, Xbox One, Nintendo Switch, PC)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505게임즈와 손잡고 '백영웅전-라이징'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백영웅전-라이징은 명작으로 인정받는 '환상수호전'과 '캐슬바니아(Catlevania)' 제작진이 설립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백영웅전'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액션 RPG이다.
백영웅전-라이징은 본편 '백영웅전'에 등장할 동료 영웅들의 과거와 배경 이야기, 일부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마을 발전이나 영웅 육성 등 본편의 핵심 시스템도 일부 적용돼 있다.
또한 백영웅전 라이징의 여러 캐릭터는 이후 본편에서 동행으로 등장해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12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드래곤볼 제노버스 2 for Nintendo Switch'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드래곤볼 제노버스 2 for Nintendo Switch'를 12일 발매할 예정이다.
드래곤볼 제노버스 2 for Nintendo Switch는 엑스트라 팩 1탄~4탄을 세트로 구성해 엑스트라 에디션으로 발매한다.
드래곤볼 제노버스 2는 플레이어가 직접 '드래곤볼' 세계로 들어가서 손오공과 동료들과 함께 드래곤볼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작품이다. 초전사들과의 이야기, 수업, 만남 등 다양한 상황을 함께하며 드래곤볼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는 로컬 통신으로 최대 6인 멀티 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온라인 플레이는 물론 주변 플레이어와 6인 협력 레이드 보스전, 3VS3 대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배틀 중에 화면에 표시되는 아이콘에 맞춰 Joy-Con을 조작하면 에네르기파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플레이어가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Joy-Con을 통한 나눔 대전 또한 지원하므로 Nintendo Switch 한 대로 언제 어디서나 1VS1의 뜨거운 배틀을 체험할 수 있다.
12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백 년의 봄날은 가고 The Centennial Case: A Shijima Story'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4, 닌텐도 스위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스퀘어 에닉스와 손잡고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백 년의 봄날은 가고 The Centennial Case: A Shijima Story'을 정식 출시한다.
백 년의 봄날은 가고 The Centennial Case: A Shijima Story는 100년에 걸쳐 불가사의한 죽음이 계속되는 시지마 일가를 배경으로 이 일가를 방문한 미스터리 작가 카카미 하루카가 '불로 열매'를 둘러싸고 시간을 초월하며 일어난 4개의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미스터리 속 단서를 모아 가설을 세우고 논리적인 해결을 하게 된다.
#행사 일정
9일 '유니티 웨이브 2022' 개막
유니티가 최신 기술 트렌드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유니티 웨이브 2022'를 9일 개막한다.
이번 행사는 변화된 세상의 흐름에 맞춰 유니티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자는 슬로건 아래 게임을 비롯한 시뮬레이션, 디지털트윈, 가상·증강현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포함하는 총 35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행사에는 유니티 최신 기술 소개는 물론, 유니티를 활용한 협업 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내용의 다양하고 알찬 세션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목할 만한 세션으로 유니티의 최신 샘플 게임 '기가야(Gigaya)'에 사용된 기술과 워크플로를 소개하는 세션과, XR 개발 워크플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유니티 최신 기능을 소개하는 세션이 마련됐다. 또한 메타(Meta)와 유니티 담당자가 참여해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를 한 번의 연동으로 쉽게 수익화 할 수 있게 해주는 유니티 미디에이션(Unity Mediation), 광고 수익 최적화 방법 등을 소개하는 세션도 진행된다.
유니티 웨이브 2022는 13일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에도 온라인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
10일 '2022 LoL MSI' 개막
라이엇 게임즈가 자사의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2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2022 MSI)'를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10일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이후로 2년만에 개최하는 전체 일정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개최하는 국제 대회이다.
한국 LCK 대표 'T1'과 베트남 VCS 대표 '사이공 버팔로'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2 MSI는 그룹 스테이지, 럼블 스테이지, 토너먼트 스테이지 순으로 리그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일 '2022 플레이엑스포' 개최
경기도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를 12일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는 게임 비즈니스, 게임 전시 및 체험, 이스포츠 관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플레이엑스포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외에도 트위치 '플레이엑스포 TV' 채널을 통한 온라인 방송으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게임 유저들과도 소통할 계획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