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레고그룹, 레트로 게임 콘솔 '레고 아타리 2600' 세트 8월 1일 출시 예고

2022년07월26일 09시38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레고그룹(LEGO Group)이 전설적인 비디오 게임 콘솔을 재현한 '레고 아타리 2600(LEGO Atari 2600, 10306)' 세트를 8월 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아타리 50주년을 맞아 1977년 출시된 히트 시리즈 '아타리 2600'의 1980년형 모델을 총 2532개의 브릭으로 재현했다. 조이스틱과 콘솔 본체, 게임 카트리지 등 고전 게임의 향수를 자극하는 주요 구성품을 모두 레고로 조립할 수 있다.

 


 

게임 카트리지는 아타리 3대 인기 게임으로 손꼽히는 '아스테로이즈', '어드벤처', '지네잡기'의 클래식 카트리지와 미니 조립 모델을 함께 제공한다. 실제 콘솔과 마찬가지로 카트리지를 슬롯에 삽입하거나 홀더에 넣어 보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방 안에서 아스테로이즈 게임을 즐기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미니 디오라마로 만들어 함께 전시할 수 있다. 클래식 TV와 붐박스, 구형 전화기와 레트로 포스터 등 1980년대를 연출할 수 있는 소품도 포함됐다.

 


 

크리스 맥베이(Chris McVeigh) 레고그룹 디자이너는 "아타리의 오랜 팬으로서 아타리 50주년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돼 꿈만 같다"며 "향수를 자극하는 디테일이 가득한 이번 세트를 통해 픽셀 속으로 모험을 떠나던 그 시절로 돌아가는 기분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레고 아타리 2600' 세트는 8월 1일 온, 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가격은 31만9900원이다.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유니아나 7일부터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리뷰]일본産 하드보일드 TPS '킨키영무국'...
'바르셀로나의 심장' 푸욜, 넥슨 '2025 아...
'레드포스PC아레나' 강남역 웰치스 콜라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